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넷플릭스, 영화 콘텐츠 세계화할 엄청난 기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원동연 리얼라이즈픽처스 대표 포브스 인터뷰…넷플릭스와 신과 함께 TV 시리즈 제작 논의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넷플릭스는 영화 제작자들에게 엄청난 기회라고 생각한다. 컨텐츠를 세계화할 기회가 된다."


영화 '신과 함께'를 제작한 원동연 리얼라이즈픽처스 대표(55·사진)는 넷플릭스의 영향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원 대표는 지난달 26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을 방문해 현지 비영리 단체 '더 코리아 소사이어티'에서 한국 영화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미국의 경제전문매체 포브스는 원 대표와 인터뷰한 내용을 27일자 온라인에 게재하면서 원 대표가 넷플픽스와 신과 함께 TV 시리즈 제작을 논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미지 출처= 연합뉴스]

[이미지 출처= 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신과 함께는 1, 2편 모두 1000만 관객 이상을 동원해 한국에서도 프랜차이즈 영화가 성공할 수 있음을 보여줬다.


"25년 동안 영화업계 일을 하면서 헐리우드나 다른 세계 시장에서는 프랜차이즈 영화가 잘 되는 것을 많이 봤다. 왜 한국에서는 프랜차이즈 영화를 안 하는지 궁금했다."


원대표는 독특하게 신과 함께 1, 2편을 한꺼번에 제작했다. 그는 그 이유를 "동일한 배우와 세트를 쓰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같은 세트를 한 번 무너뜨리고 다시 설치하려면 비용이 많이 든다. 한꺼번에 제작하면 비용을 줄일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 두 작품이 모두 대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결과적으로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었다. 1편 성공 후 2편을 제작했다면 배우들이 출연료를 엄청난 인상을 요구했을 것이다."


지금은 가장 성공한 영화 제작자가 됐지만 그도 어려운 시절을 겪었다. 마흔한 살에야 처음으로 영화로 수익을 냈다. 2006년 '미녀는 괴로워'였다.


"미녀는 괴로워가 잘 되지 않을 경우 영화판을 완전히 떠날 계획이었다. 신인인 김아중과 함께 영화를 만든다는 소식을 듣고 아는 사람들은 '영화판을 떠나겠구나'하고 생각했다. 하지만 영화가 성공을 거두자 많은 사람들이 용기 있었다며 잘 했다고 칭찬했다."


미녀는 괴로워를 만드는 과정도 쉽지 않았다. "아예 처음부터 김아중을 기용할 생각이었다면 칭찬 받아 마땅하겠지만 그렇지 않았다. 김아중에 앞서 배우 여섯 명에게 거절당했다. 거절당하는 것을 결코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는 깨달음을 얻었다."


그가 지금까지 만든 영화 중 처음 염두에 둔 배우와 작업한 것은 2012년 '광해, 왕이 된 남자'의 이병헌이 유일했다. 그가 만든 영화 중 처음으로 1000만 관객을 끌어모았다. "대통령 선거 시기에 영화가 개봉했다. 지도자가 된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 관객들에게 보여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영화를 만들었다."


원 대표가 영화를 통해 전해주고 싶은 메시지는 단순했다. "관객들에게 위로를 전해주고, 기운을 북돋워주고 싶다. 영화를 통해 말하고 싶은 것은 '삶이 항상 대단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냥 너 자신을 즐겨라'라는 것이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