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라이나생명, 대국민 건강상식 전파 캠페인 시작

최종수정 2019.02.27 10:15 기사입력 2019.02.27 10:15

댓글쓰기

라이나생명보험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전파하기 위해 '대국민 건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라이나생명보험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전파하기 위해 '대국민 건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전파하기 위해 '대국민 건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잘못된 상식이나 방법으로 건강관리를 하거나 잘못 굳어진 습관들로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것을 예방하는 취지다. 치아질환과 폐암, 치매 질환을 중심으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고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내용을 담았다.


폐 건강 편에서는 폐암의 원인으로 흡연을 하지 않아도 요리매연을 통해 발병하는 비중이 높다고 알려주고, 주부들이 조리 시 레인지후드 사용과 환기를 통해 상당부분 예방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치아 건강 편에서는 치아의 수명을 늘리고 잇몸병을 예방하는 회전 양치법과 잇몸 양치법을 소개하며 많은 한국인들이 잇몸은 닦지 않는 다는 사실을 지적한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캠페인 동영상 제작 외에도 중장년층의 건강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직접 실천하고 있다"면서 "3월에는 치매 예방 습관을 알리고 뇌를 일깨우는 다양한 문화 클래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