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미세먼지로 날씨가 흐렸던 지난 14일, 인천 영동도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재규어 I-PACE를 처음 대면했다. 첫 인상이 주는 느낌은 날렵하고 유려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었다. 재규어의 하이브리드 슈퍼 콘셉트카 C-X75에서 영감을 얻은 쿠페형 루프 라인과 넓은 펜더, 20인치 휠까지 더해 스포티함을 더했다. 분명 SUV인데도 스포츠카 같은 인상을 주는 이유는 차체를 낮추고 휠베이스를 늘렸기 때문이다.
전기차 배터리 충전은 국내 표준 규격인 콤보 타입1 충전으로 50kWh, 100kWh 또는 가정용 충전기를 이용해 충전이 가능하다. 100kWh의 급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단 40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1회 충전하면 최고 333km(국내인증 기준)을 달릴 수 있다.
실내 공간은 5인승 SUV인만큼 넉넉하게 나왔다. 트렁크 적재 용량도 656ℓ로 일반 중형 SUV보다 넓은 편이다. 뒷좌석을 접을 경우 적재 공간은 1453ℓ까지 확장할 수 있다. 내부 인테리어는 가운데에 떠있는 듯한 플로팅 디자인의 센터 콘솔이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준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10인치 터치스크린과 하단에 5인치 고해상도 듀얼 스크린이 장착돼 운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나무랄 데 없는 성능에 디자인이지만 한 가지 망설여지는 이유는 바로 가격이다. 재규어 I-PACE의 국내 판매 예정 가격은 ▲ EV400 SE 1억1040만원 ▲EV400 HSE 1억 2470만원 ▲ EV400 퍼스트에디션이 1억2800만원이며, 8년 또는 16만km 배터리 성능 보증,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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