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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中전 승리에 편의점 맥주 매출도 폭발…튀김 매출 40%↑(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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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中전 승리에 편의점 맥주 매출도 폭발…튀김 매출 40%↑(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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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AFC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한국이 중국에 2대 0으로 깔끔한 승리를 얻어내면서 편의점 맥주 판매가 올들어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다. 맥주와 곁들여 먹는 튀김, 핫바 등 안주 매출도 급증하면서 비수기를 맞은 편의점 매출 호조에 일익을 담당했다.

GS25는 한중전이 진행됐던 지난 16일 맥주 판매량이 전월 동요일 대비 26.5%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저녁 퇴근 후 편의점에서 맥주를 사 축구 경기를 보며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몰렸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아시안컵 대한민국 축구팀 경기가 있을 때마다 편의점 맥주 판매량은 매번 치솟았다. 지난 7일 필리핀전에서는 전월 동요일 대비 17.1% 증가했고 11일 키르기스스탄과의 경기에서는 24.4% 증가했다.
CU 역시 7일과 12일, 16일 매출 데이터 분석 결과 맥주 매출이 전월 대비 2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주, 와인 등도 각각 10.2%, 14.3% 매출이 증가했으며 탄산음료, 에너지음료도 16.7%과 10.4% 증가했다.


편의점 맥주와 함께 즐기기 편한 안주류 판매 역시 증가했다. GS25에서 아시안컵 경기가 있었던 6일부터 13일 기간 동안 핫바류 매출은 전월 대비 12.9%, 신선식품(FF) 안주 매출은 17.8%, 냉장 튀김류 매출은 9.6%, 마른 안주류 매출은 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U에서도 7일과 12일, 16일 육가공류 매출이 전월 대비 14.1%, 마른안주류 매출이 15.0% 덩달아 올랐다. 튀김의 경우 매출이 39.6%나 큰 폭으로 뛰었다. 저녁 시간 술과 함께 출출함을 달랠 수 있는 냉장즉석식도 매출이 전월 대비 21.6% 증가했고 라면이 14.7%, 스낵 11.8% 매출이 상승했다.
이에 편의점 체인들은 아시안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GS25는 BC카드와 손잡고 대한민국 축구팀을 응원하기 위한 맥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16강, 8강, 4강 경기 당일 GS25에서 4캔 1만원 행사 중인 맥주를 BC카드로 8캔 구매할 경우 5000원 청구할인을 해 주는 이벤트다.

CU도 대표팀 경기마다 특정 테마로 주요 상품 4가지를 선정, '포켓CU'를 통해 선착순 1000명에게 평균 할인율 30%의 쿠폰을 제공한다. 중국전 마라탕면의 쿠폰을 제공하는 등 해당 나라별 상품을 선정해 할인 판매하고, 예선 기간 동안 후라이드 치킨(한마리), 치킨가라아게꼬치를 BC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1 행사를 진행한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응원 열기가 높아지면서 편의점 주요 상품 매출도 크게 뛰었다"며 "본선 기간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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