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AFC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한국이 중국에 2대 0으로 깔끔한 승리를 얻어내면서 편의점 맥주 판매가 올들어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다. 맥주와 곁들여 먹는 튀김, 핫바 등 안주 매출도 급증하면서 비수기를 맞은 편의점 매출 호조에 일익을 담당했다.
GS25는 한중전이 진행됐던 지난 16일 맥주 판매량이 전월 동요일 대비 26.5%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저녁 퇴근 후 편의점에서 맥주를 사 축구 경기를 보며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몰렸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아시안컵 대한민국 축구팀 경기가 있을 때마다 편의점 맥주 판매량은 매번 치솟았다. 지난 7일 필리핀전에서는 전월 동요일 대비 17.1% 증가했고 11일 키르기스스탄과의 경기에서는 24.4% 증가했다.
편의점 맥주와 함께 즐기기 편한 안주류 판매 역시 증가했다. GS25에서 아시안컵 경기가 있었던 6일부터 13일 기간 동안 핫바류 매출은 전월 대비 12.9%, 신선식품(FF) 안주 매출은 17.8%, 냉장 튀김류 매출은 9.6%, 마른 안주류 매출은 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U에서도 7일과 12일, 16일 육가공류 매출이 전월 대비 14.1%, 마른안주류 매출이 15.0% 덩달아 올랐다. 튀김의 경우 매출이 39.6%나 큰 폭으로 뛰었다. 저녁 시간 술과 함께 출출함을 달랠 수 있는 냉장즉석식도 매출이 전월 대비 21.6% 증가했고 라면이 14.7%, 스낵 11.8% 매출이 상승했다.
CU도 대표팀 경기마다 특정 테마로 주요 상품 4가지를 선정, '포켓CU'를 통해 선착순 1000명에게 평균 할인율 30%의 쿠폰을 제공한다. 중국전 마라탕면의 쿠폰을 제공하는 등 해당 나라별 상품을 선정해 할인 판매하고, 예선 기간 동안 후라이드 치킨(한마리), 치킨가라아게꼬치를 BC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1 행사를 진행한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응원 열기가 높아지면서 편의점 주요 상품 매출도 크게 뛰었다"며 "본선 기간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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