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국 적봉대학 “호남대 선진축구 잘 배워가겠습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호남대 동계캠프 참가 중국 적봉대학 축구팀, 선진축구 연수 ‘구슬땀’

중국 적봉대학 “호남대 선진축구 잘 배워가겠습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예상은 했지만 큰 실력 차를 실감했다. 한국 연수 기간 동안 호남대학교 축구 과학연구소로부터 패스 능력 및 선수들 자기 관리 능력 등 선진 축구를 전수 받아 중국 대학축구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대학 축구의 명가인 호남대학교의 우수한 축구교육 프로그램을 수입해 배우고 있는 중국 적봉대학 축구부 쑨바오췐 감독은 지난15일 호남대학교 인조잔디 구장에서 호남대학교 축구부(감독 김강선)와의 교류전을 마친 뒤 각오를 다졌다.

‘2019 중국 적봉대학 축구팀 한국교류전 및 겨울 캠프’ 하나로 열린 이 날 경기에서 호남대 축구부는 김태민(1학년)의 2골을 넣는 등 5대0으로 적봉대학 축구부를 크게 이겼다.

호남대학교 축구 과학연구소(소장 장재훈)는 적봉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지난해 3월 권보성 연구원을 적봉대학에 파견 감독으로 보내 팀을 지도하고 있다.
쑨바오췐 감독은 “한국 대학팀과 상대하기는 호남대가 처음인데 큰 실력 차를 실감했다”며 “오늘 경기가 팀 선수들에게 큰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1년여 동안 호남대 권보성 파견 감독의 지도와 호남대 축구 과학연구소가 제공하고 있는 선진 축구 교육프로그램 덕분에 과거보다는 확실히 패스 능력과 선수들의 자기 관리 능력 등이 향상됐다”고 덧붙였다.

호남대학교는 지난 2017년 10월 16일 중국 적봉대학과 양질의 축구교육 및 훈련관리 모델을 전수하고, 다양한 교류 활동을 전개하는 글로벌 축구 인재 양성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당시 협약을 통해 호남대는 지방대로서는 유일하게 전국대회에서 일곱 차례나 우승을 차지한 실전경험과 노하우, 축구 및 축구 산업 분야의 풍부한 인프라와 우수 교육자원을 바탕으로 적봉대에 양질의 축구교육 및 훈련관리 모델을 전수하고, 적봉대는 호남대의 우수한 축구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교류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호남대 축구 과학연구소 장재훈 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1년간의 호남대학교 축구교육의 전수 및 훈련 관리 모델에 대한 결과를 검증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다”며 “중국은 축구 발전을 위해 국가적으로 지원 하는 실정으로 특히 우수한 지도자 양성이 매우 필요한 상황에서 유일하게 관련 프로그램이 있는 호남대 축구 과학연구소의 역할은 매우 크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 중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축구지도자, 경기분석, 선수 재활, 피지컬, 심판, 축구마케팅 및 행정 등 축구 각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양교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2011년 설립된 호남대 축구 과학연구소는 매년 축구과학논문집을 발간하고, 대한축구협회와 연계해서 지도자 코스, 심판 코스를 통해 학생들이 공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전국대회에서 일곱 차례 우승을 차지한 호남대 축구 실전경험과 축구 산업 분야의 풍부한 인프라와 우수 교육자원을 바탕으로 양질의 축구교육 및 훈련관리 모델을 전수하고 있다.

한편, 중국 적봉대학 쑨바오췐 감독과 권보성 파견 감독, 바오샤오광 코치와 선수 등 19명은 1월 14일부터 18일까지 호남대에서 실시되는 ‘2019 중국 적봉대학 축구팀 선수교류전 및 겨울 캠프’ 에 참여해 두 차례의 선수교류전과 축구 특강 그리고 전통문화체험 문화교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