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포슬린아트 제1회 공모전 및 전시회 성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인호 서울시의원 '2020년 국제 포슬린 컨벤션' 성공적 개최 기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구3)은 지난 4일 시민청 태평홀에서 열린 한국포슬린아트 제1회 공모전 및 전시회에 참석, 참가자들을 격려, 전시회 개최 공헌자들에게는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전시회는 2020년에 국내 최초로 개최 예정인 국제 포슬린 컨벤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전시·공모전을 열어 국내 포슬린 아티스트들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할 목적으로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열렸다.
전시회에는 국내 100여명의 아티스트들이 참가, 포슬린 작품 300여점이 전시, 우수 참가자에 대한 시상식과 전시회 공헌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으로 마무리 지었다.

국제 포슬린 컨벤션은 포슬린 아트 작품의 전시 뿐 아니라 각 국가의 문화·예술을 접목, 세계에 알리는 교두보 역할을 하며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에서 개최돼 왔다.
한국포슬린아트 제1회 공모전 및 전시회 성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사)한국포슬린아트협회는 국제포슬린아트협회장을 수차례 초청, 국내 개최를 위해 노력한 결과 '2020년 서울 국제 포슬린 컨벤션' 개최가 결정됐다.
이번 전시회를 주최한 한국포슬린아트협회의 이순옥 이사장은 '2020년 국제 포슬린 컨벤션'개최를 위해 각국에서 열린 국제 포슬린 컨벤션에 참석, 한국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아시아 심사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이순옥 이사장은 “세계 포슬린 아티스트들은 서울의 전통 문화 예술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방문하고 싶어 한다. 예술을 사랑하고 아끼는 모든 분들에게 새로운 문화 ·예술을 관람하게 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과 포슬린의 다양한 예술적 가치와 실용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기 바란다”며 전시회 개최 소감을 밝혔다.

김인호 시의원은 “본 의원이 포슬린 아트를 접한 지 4년 정도가 흘렀으나 국제 규모의 전시회가 전무하다보니 국내 일반 대중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 아쉬웠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이 포슬린 아트를 접하게 된 데 기쁘게 생각하며, 2020년 서울에서 개최될 국제 포슬린 컨벤션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기까지 관심을 가지고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격려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