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첨단 부품·소재 전문 기업 상아프론테크 가 유럽의 알스트롬-뭉쇼(AHLSTROM-MUNKSJO KOREA)와 ePTFE멤브레인 필터미디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상아프론테크는 알스트롬사에 집진기용 및 가스터빈용 필터 미디어, 공조기용 헤파필터 미디어, 가정용(공기청정기, 진공청소기) 헤파필터 미디어, 고온용(석탄화력 발전소와 소각장) 필터 미디어 등을 공급하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상아프론테크가 개발한 ePTFE멤브레인은 우수한 내열성과 내화학성으로 특정 물질의 고효율 여과를 필요로 하는 분야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최근 신성장사업을 중심으로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상아프론테크의 ePTFE멤브레인은 자동차의 헤드라이터와 모터의 벤트(VENT)분야로 제품을 양산하고 있다"며 "IT와 섬유분야 등 다양한 사업의 시제품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계약 체결로 ePTFE멤브레인 분야 투자성과가 본격적으로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1명은 생미끼, 2명이 사격"…북한군이 그린 '드론...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