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간안내] 〈지독하게 인간적인 하루들〉 外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간안내] 〈지독하게 인간적인 하루들〉 外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독하게 인간적인 하루들=부제는 ‘미리 알아 좋을 것 없지만 늦게 알면 후회스러운 거의 모든 불행의 역사.’ 고대부터 현대까지 역사 속 가장 끔찍한 불행을 365일의 일력으로 소개한다. 불륜과 치정, 배신과 살인 같은 지극히 통속적인 인간사부터 전쟁과 독재, 암살과 대량학살 같은 세계사적 사건에 이르기까지 불행하다 못해 ‘지독한’ 동물 ‘인간’의 하루하루가 블랙 코미디처럼 펼쳐진다. (마이클 파쿼 지음/박인균 옮김/추수밭)

◆A. 코난 도일 셜록은 셜록=2008년 영국의 일간지 텔레그래프는 재미있는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영국 10대 다섯 명 중 한 명이 윈스턴 처칠은 허구의 인물로, 셜록 홈즈는 실존 인물로 인식한다는 내용이었다. BBC 드라마 ‘셜록’이 크게 히트한 2010년 이후 상황도 크게 다르지는 않다. 사람들이 허구의 탐정 셜록 홈즈를 실존 인물처럼 느끼는 이유는 뭘까? 헤스케드 피어슨이 설명해준다. (헤스케드 피어슨 지음/김지연 옮김/뗀데데로)
◆어렵지만 가벼운 음악 이야기=저자는 작곡가 모데스트 무소륵스키가 친구인 화가 빅토르 하르트만의 전람회에 전시된 그림 중 일부만 선택하여 <전람회의 그림>이라는 피아노곡을 만든 것처럼, 음악이 수천 년 동안 선보인 위대한 전람회에서 특정한 이미지를 선택하여 음악사를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아프리카 부족의 음악풍습부터 그레고리오 성가, 오페라, 교향곡, 그리고 블루스, 록, 재즈, 힙합까지 장르별로 짚어보며 거대한 음악사를 짧게 훑는다. (마르틴 게크 지음/이덕임 옮김/재승출판)

◆전학 가는 날=초등학교 3학년인 주인공이 전학을 가면서 느끼는 헤어짐의 아쉽고 가슴 먹먹한 감정, 그리고 새로운 시작이 궁금하고, 두렵고, 기대되는 복잡한 감정과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다. 아이들이 전학을 가고 적응해 나아가는 과정을 책에 담았다. 상황과 감정을 있는 그대로 표현한 아이의 일기장을 보듯이, 아이의 마음속을 있는 그대로 들여다보는 느낌을 준다. (김선정 지음/조원희 그림/길벗어린이)

◆잠이 잘못됐습니다=우리는 인생의 3분의 1을 자면서 보낸다. 잠을 잘 못 잔다는 것은 어떤 질병의 징후일 수 있고 영양 결핍의 결과일 수도 있으며 기타 수많은 문제의 원인일 수도 있다. 그런데도 수많은 사람들이, 심지어 의료인조차 수면 장애의 위험성에 관해 잘 모르고 있다. 수면 과학 분야 세계적 권위자인 저자가 잠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최대한 깊이 있고 쉽게 다룬 이 책은 수면에 관한 모든 것을 총망라한 종합 정보서다. 상세한 사례 분석과 한눈에 들어오는 각종 자료, 실증적 조언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메이어 크리거 지음/이은주 옮김/생각정거장)
◆한국경제, 반전의 조건=우리 경제가 심각한 상황이라고 한다. 내수경기는 물론, 잠재성장률과 취업률까지 거의 모든 경제지표에 경고등이 켜져 있다. 그러나 희망은 남아 있다. 기성세대는 미래에 대한 책임을 기꺼이 함께 짊어져야 하고, 젊은 세대는 용기를 가지고 담대하게 도전해야 한다. 그래야 우리 경제가 비로소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다. (김동원 지음/매경출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