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민대, 컴퍼니비와 대학창업펀드 조성에 나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창업생태계 조성 및 기술사업화 촉진 위한 MOU 체결

국민대학교-컴퍼니비 산학협력 MOU 체결 현장

국민대학교-컴퍼니비 산학협력 MOU 체결 현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와 컴퍼니비(대표이사 엄정한)가 지난 18일 국민대 산학협력관에서 창업생태계 조성 및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대학창업펀드 조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컴퍼니비 엄정한 대표, 국민대 차주헌 산학협력단장, 이승구 대학혁신추진단 실장, 서준경 LINC+사업단 기술이전센터장, 김성일 창업지원단 겸임교수 등이 참석해 동문, 지자체, 민간 등 출자를 통해 대학 내 초기 창업기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펀드 조성 및 운용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엄정한 컴퍼니비 대표는 “우리(Company B)는 각 분야의 검증된 엔젤투자자들과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3년 이하의 초기 창업기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엑셀러레이터”라면서, “대학과 함께 우리의 성공적인 창업과 투자유치, 투자조합 결성 및 운용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차주헌 국민대 산학협력단장은 “우리대학의 사명은 학생들의 도전과 사회의 꿈을 연결하는 플랫폼이 되는 것”이라면서, “대학창업펀드 조성과 운용을 통해 엑셀러레이터에 의한 현장교육, 창업교육과 투자의 연계를 지원하는 창업 및 기술사업화 통합지원체계를 대학 내에 구축해 잠재력있는 청년 창업가들을 발굴하고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대는 올해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지원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시범운영(PILOT)사업에 선정되어 현장에서 발견될 수 있는 문제를 자기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대학 내에서 체험할 수 있는 교육환경 및 산학연 협력체계인 ’현장 기반 러닝 콤플렉스(Learning Complex) 구축‘에 힘써왔다. 특히, 산학협력단ㆍ창업지원단ㆍLINC+사업단ㆍ대학혁신추진단 공동으로 ’대학기술지주회사‘와 ’학교기업‘을 설립ㆍ운영해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학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