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숭실사이버대학교 산업안전공학과 이창우 교수,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 수상'

최종수정 2018.12.05 10:48 기사입력 2018.12.04 14:43

댓글쓰기

'범정부 재난원인조사기관 공동 워크숍'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이창우 교수 우측에서 5번째) (사진제공 : 숭실사이버대학교)

'범정부 재난원인조사기관 공동 워크숍'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이창우 교수 우측에서 5번째) (사진제공 : 숭실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정무성 총장)가 지난 11월 29일과 30일 이틀간 국립 산림 치유원에서 열린 '범정부 재난원인 조사기관 공동 워크숍'에서 숭실사이버대학교 산업안전공학과 이창우 교수(학과장)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워크숍은 재난원인 조사기관 간 전문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재난원인 조사기관의 역할 및 우수사례'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에 이창우 교수도 자리에 참석해, 재난원인 조사 전문성 제고 방안과 재난원인 조사 기관 간 협력 방안에 대해서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행정안전부에서 추진 중인 ‘재난조사 정보관리시스템’과 ‘재난원인 조사 업무편람’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기도 했다.

현재 이창우 교수가 강의하고 있는 숭실사이버대학교 산업안전공학과는 기업의 자율 안전체계 구축을 위한 안전관리에 대한 기초교육, 산업현장의 안전관리에 필요한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개 이상의 안전보건 관련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과목을 구성하여 평생직업을 보장받는 대한민국 최고의 안전보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어 재직자들도 입학이 가능하며, 졸업생은 별도의 자격증이 없어도 안전관리자 선임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10종 이상의 자격증 취득, 이론과 실무를 겸한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숭실사이버대학교 산업안전공학과장 이창우 교수는 "이번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할 수 있어 감회가 깊다."며 "앞으로도 강의를 하면서 많은 제자들이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실무형 전문인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1월까지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입학상담전화 또는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