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이즈항공, 美시애틀 사무소 개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이즈항공, 美시애틀 사무소 개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항공기 부품제작 기업 하이즈항공 이 미국 시애틀 사무소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측은 주요 고객사인 보잉과 원활히 소통하고 미국의 선진 기술을 도입해 기술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보고 있다.
하이즈항공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하이즈항공은 주요 고객사와의 긴밀한 대응과 교류를 통해 정보수집, 선진기술 습득, 해외진출 전략 등의 목적으로 미국 시애틀에 현지 사무소를 열었다.

하이즈항공 미국 사무소가 개설된 시애틀은 세계 최대 규모 항공기 제조기지(여의도 면적의 1.5 배)로 보잉社 초기 설립 지역이며 보잉 항공기의 90%가 만들어지고 있는 지역이다. 하이즈항공은 미국 진출사업의 교두보를 이곳에 마련했다.

미국의 항공기 제조사 보잉은 향후 20 년간 4만 3천 대 규모의 신규 항공기 시장이 열릴 것이라고 봤다. 부품, 유지?보수, 물류, 운영 등 항공서비스 수요 역시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에 보잉을 주요 고객사로 둔 하이즈항공은 미국 현지 사무소 개설을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 등을 가까이에서 신속하게 대응하고 상시 교류를 통해 선진기술 습득,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미국 항공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겠다는 계획이다.

하이즈항공은 2010년 국내 중소기업 최초 보잉 본사와 직납 계약을 시작으로 중국 및 일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항공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오고 있다.

중국은 '중국제조 2025'에 따라 자국 내 민간 항공기 시장의 10%, 세계 소형 제트기 시장의 10~20%를 차지하겠다는 계획을 실천에 옮기고 있어 앞으로 글로벌 항공시장에서의 위상이 높아질 것으로 관측된다.

하이즈항공에 따르면 국내-한국항공(KAI). 대한항공(KAL), 해외- 미국(보잉), 중국(COMAC, SAMC, BTC 등), 일본(MHI, KHI, FHI, SMIC 등)과 B737 NG, MAX 및 B747, B767, B777X, B787 부품, 조립 사업을 하고 있다.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사천, 진주에 이어 최근 부산에 제3공장을 설립, 가동하고 있고 이들 공장에서 생산되는 부품이 본격적인 양산단계에 진입해 매출 상승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일본 SMIC, 중국 BTC 와는 기술인력교류, 전략적 동반자 관계형성을 위한 MOU를 체결하며 기술력 향상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는 회사 측 전언이다.

회사 관계자는 "주요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미국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시애틀 사무소를 개설하게 되었다"며 "미국 선진기술 도입 창구로 활용하여 기술력을 발전시키고 성공적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여 회사 가치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