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도시재생학회, 하반기 종합학술대회 개최

최종수정 2018.11.22 09:32 기사입력 2018.11.22 09:32

댓글쓰기

한국도시재생학회, 하반기 종합학술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한국도시재생학회는 오는 23일 '하반기 학술 대회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후 1시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에서 열리는 이번 학술 대회는 김호철 학회장(사진)의 개회사, 강영훈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의 환영사에 이어 1부 기획 세미나, 2부 학술 대회로 이뤄진다.

세미나 제1발제는 김인희 서울연구원 선임연구원이 '독일사례로 본 도시재생과 분권'을 주제로 발표한다. 제2발제는 박혜영 서울도시재생지원센터협의회대표가 맡았다. '도시재생 기초지원센터 운영 과제와 해법'을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은 이명훈 한양대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김영욱 세종대 교수, 김주진 LHI 연구위원, 서민호 국토연구원 도시재생연구센터장, 우신구 부산대교수, 윤의식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정책과장, 이동일 서울시 주거재생과장, 조준배 서울주택도시공사 재생기획처장이 토론에 나선다.

사회을 맡은 이재우 학술위원장(목원대 교수)은 "독일 등 해외 도시재생의 실태를 파악하고 국내 도시재생 기초지원센터(현장)의 운영에 대한 과제와 해법을 찾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도시재생학회는 부산, 울산, 창원, 대구, 광주, 청주, 전주, 대전, 인천 등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지역에 맞는 도시재생사업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