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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한다면 이들처럼]현실 부부가 만드는 '안 오글거리는 커플룩'…의류쇼핑몰 '원파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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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제작 의상 비중 늘려…해외고객 위한 몰도 오픈 준비
이지훈·오송민 공동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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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연애 15년차의 연륜으로 안 오글거리는 커플룩만 소개 드립니다." 커플룩 전문 브랜드 '원파운드'는 이지훈 대표는 그의 아내 오송민 공동대표와 지난 2015년 의기투합해 만든 결과물이다. 이 대표는 창업 전 동대문의 한 의류회사에서 샘플 제작 의뢰를 받아 의상을 제작하는 일을 했다. 노하우가 쌓이면서 사업을 생각하던 때 당시 여자친구였던 웹디자이너 출신 아내와 함께 창업을 결심했다.
사업 아이템은 커플룩이다. 늦게 진출한 만큼 기존 남성?여성의류 전문몰과 차별화가 필요했다. 창업 당시만 해도 커플룩 전문몰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경쟁력이 있을 거라 판단했다.이 대표의 묘안은 그대로 들어맞았다.창업 시작부터 해마다 200%씩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오케이 라이프'가 우리 부부의 슬로건이다. 결과에 연연하기보단 할 수 있는 만큼 열심히 해보자는 긍정적인 생각인데, 다행히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원파운드를 찾는 고객들은 20대 초반에서 30대 중반 커플들이 많은 편이다. 기념일, 웨딩 촬영 등 특별한 날을 기념하거나 추억을 만들기 위해 커플 의상을 찾는다. 다년간의 의류 제작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지난해부터는 자체 제작한 커플 의상도 선보이고 있다.두 대표가 디자인, 원단 선별,기획, 생산, 스타일 컷 촬영까지 디테일 한 부분까지 직접 관리한다. 캘리그라피 솜씨가 좋은 아내가 정성스레 쓴 손 글씨도 프린팅하고 있다. 이 대표는 자체 제작 커플 의상이 인기가 좋아 현재 20~30% 수준의 제작 비중을 점차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이트 가입 회원을 '식구'라고 표현할 정도로 이 대표의 고객 사랑은 남다르다. 사업 초반에는 고마운 마음에 구매 고객을 직접 찾아가 인사하기도 했다. 고객들과 함께 캠핑 여행을 떠나는가 하면 포장 비닐에 주문 고객 이름으로 삼행시를 지어 보내기도 했다. 설 연휴에는 몇몇 고객이 상품을 제때 받지 못할까 이 대표가 직접 차를 몰아 전달한 적도 있다.
온라인몰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 컷은 커플룩을 입었을 때 커플 간 스타일 조화를 고객들이 한눈에 볼 수 있게 배치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로 구축한 사이트에도 아내의 캘리그라피를 더해 심플하면서 감각적인 레이아웃을 완성했다. 이 대표는 "조만간 해외 고객들을 위해 해외몰도 준비할 예정"이라며 "커플룩은 물론 부모와 아이가 함께 입을 수 있는 패밀리룩을 비롯해 신혼집 인테리어 소품,웨딩 촬영 장소까지 커플을 위한 종합몰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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