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어퓨 등 기존 브랜드와 시너지 기대…4년 내 1000억 규모로 키울 것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 에이블씨엔씨 가 '돼지코팩'으로 유명한 미팩토리를 인수한다.
2014년 설립된 미팩토리는 3단 돼지코팩이 인기를 끌며 이름을 알렸다. ‘피르가즘’ 이라는 신조어와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열풍을 일으키며 코팩의 대명사로 떠올랐다. 올여름까지 2000만장 이상이 판매됐다.
2016년에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어니시’와 바디용품 브랜드 ‘바디홀릭’, 색조 전문 브랜드 ‘머지’를 연이어 선보였다. 지난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생활도감’도 출시했다.
2015년 71억원이었던 매출은 2016년 111억원, 2017년 202억원을 기록하며 매년 2배가량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17년 영업이익은 16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은 7.9%다.
에이블씨엔씨 는 미팩토리, 머지, 어니시 등 신규 브랜드를 2022년까지 1000억원 규모로 키운다는 각오다. 이를 위해 생산, 물류, 유통, 해외 등 기존 에이블씨엔씨 인프라를 대거 미팩토리에 투입할 예정이다.
이번 인수로 에이블씨엔씨 는 신규 브랜드 론칭 및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 개발을 통해 추가 고객 확보와 인지도 확산이 가능해졌다는 평가다. 또 미팩토리는 에이블씨엔씨 의 인프라를 이용한 비용 효율화와 추가 매출 확보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은 양사 브랜드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한편 미팩토리 브랜드의 중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으로의 확장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미팩토리는 대형 마트, H&B 스토어, 온라인 제휴몰 등 기존 유통 채널은 유지한 채 700여개 전국 미샤 매장과 해외 매장에도 추가로 입점될 전망이다.
박현진 에이블씨엔씨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미팩토리 인수로 에이블씨엔씨 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견고한 인프라의 중견 기업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새로운 기업이 만나 큰 성과로 이어지는 윈윈 사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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