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보잉, 인니 추락 여객기 기종 운항시 안전 주의 경고 예정"

최종수정 2018.11.07 16:49 기사입력 2018.11.07 16:49

댓글쓰기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항공기 제작사인 보잉이 지난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추락한 신형 여객기 '737 맥스'를 운항하는 항공사에 안전에 주의하라고 공고를 띄울 것을 준비하고 있다고 7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 등이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익명을 요구한 관계자를 인용해 '737 맥스 조종석의 계기판 오류가 돌발 급강하를 유발할 수 있다'는 내용의 공고를 띄울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관계자는 또 보잉은 조종사들에게 문제를 해결하는 절차를 따르도록 경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공고는 지난달 29일 승객과 승무원 189명을 태운 라이언에어의 737 맥스 여객기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근 해상에 추락한 사고의 초동 조사에 따른 것으로 전해졌다.

이 관계자는 조종사가 수동으로 조작하는동안 '공기역학적 실속(aerodynamic stall)'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앞부분을 내리는 작동이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인도네시아 국가교통안전위원회는 지난 5일 기자회견을 열고 사고 여객기의 비행기록장치(FDR)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마지막 4번의 비행에서 모두 속도계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국가교통안전위원회는 이 여객기가 사고 당일인 지난달 29일을 포함, 직전 4차례의 비행에서 모두 유사한 문제가 있었다며 보잉과 함께 속도계와 관련해 조사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