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 아이 자존감 기르기' 등 교육 인기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서대문구, 어려운 가정 초등학교 부모 대상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가운데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지난달과 이달 모두 4회에 걸쳐 서대문50플러스센터와 연세대 박물관에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앞서 구는 올 5월 ‘내 아이와 시원하게 소통하기’란 주제로 교육을 열었는데 참여했던 부모들의 호응이 높아 하반기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이번 교육은 ▲좋은 부모 되기 ▲자존감으로 성장하는 내 아이 ▲아이의 성격유형에 따른 맞춤형 학습 ▲소중한 우리아이를 위한 성교육 등 네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30여 명의 참여 부모들은 아동기 발달단계에 맞는 부모 역할 이해, 올바른 훈육 기술 실천, 자녀의 자존감 향상, 자녀 성격유형에 따른 학습 관여, 자녀의 발달단계에 맞는 성교육 지도 방법 등을 배우고 토론했다.

또 연세대 박물관에서는 ‘신나는 고고학 체험’에 참여했다.
'내 아이 자존감 기르기' 등 교육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과정을 마친 부모들은 “자녀 입장을 이해하고 활발한 의사소통을 해 나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서대문구 드림스타트는 그간 ‘자녀의 학교적응’, ‘자녀양육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미술치료’, ‘내 아이의 행복할 권리 찾아주기’,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키우기’, ‘자녀와 시원하게 소통하기’ 등 다양한 주제로 부모교육을 진행해 왔다.

문석진 구청장은 “아동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양육자인 부모에 대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대문구는 드림스타트사업을 통해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에게 건강검진, 예방접종, 인지학습지원, 심리치료, 집수리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이를 위한 지역사회 안팎의 다양한 복지자원을 발굴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서대문구 아동청소년과(330-8676)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