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영어체육전문회사 ‘에이키즈’는 전남, 광주 지역의 영어체육교육 전문기관이다. 2018년부터 에이키즈가 자체개발한 놀이형 영어체육 프로그램인 랭포츠를 진행하고 있다.
랭포츠 프로그램은 주 1회, 1년 48주 과정으로 플레이짐과 에너제틱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플레이짐(PlayGym)은 매 주 다양한 교구들을 사용해 아이들이 가장 활동적으로 움직이고 즐거워하는 수업들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Basic단계와 Advanced단계로 나눠져, 각 연령과 수준에 맞춘 수업이 진행된다. 에너제틱(Energetic)은 매 달 수업과정에 영어놀이체육과 다양한 방식으로 결합된 영어축구와 영어태권도가 각 1회 씩 포함돼 있다. 역시 Basic과 Advanced단계로 나뉜다.
에이키즈의 수업을 받는 대부분의 아이들은 방과 후 수업 중 랭포츠 수업을 최고로 뽑고 있으며 이 수업이 있는 날에는 절대 원에 결석하지 않으려 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한 학부모는 “아이가 영어체육수업을 너무 좋아해서 집에 오면 수업시간에 배웠던 것을 영어로 말하며 보여주기도 해요. 아이가 간단한 단어와 문장이지만 영어로 말하면서 신나하는 모습을 보니 신기하면서도 뿌듯합니다”하며 좋아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아이가 이전에는 구르기를 잘 못하는 편이었는데, 영어체육 수업을 시작하고 나서는 민첩성이 좋아졌는지 이제는 구르기를 아주 멋지게 하네요. 롤링(Rolling)이라고 소리치면서요”라며 기뻐했다.
이미 순천의 원더랜드, 글로벌유치원, 새싹유치원, 정원유치원 등 대형 원들을 비롯한 순천, 광양 지역의 많은 원장님들과 학부모들이 크게 만족하며 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올해 광주지사 런칭을 확정해 2019년부터 광주지역 교육기관에 파견수업을 시작한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