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오픈 기념 다양한 볼거리(공연, 영화)와 이벤트 진행
호반그룹은 지난 25일(목) 스트리트 쇼핑몰 ‘아브뉴프랑 광명점(이하 아브뉴프랑 광명)’의 개점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아브뉴프랑 광명은 지하 2층~지상 2층, 총 면적 25,803㎡의 상업시설,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최신 유행의 맛집과 다양한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고, 키즈 카페와 호반아트리움도 있어서 ‘광명역 호반 써밋플레이스’ 입주민 뿐 아니라 지역민들에게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KTX광명역 바로 앞에 위치한 아브뉴프랑 광명은 판교점(판교역), 광교점(광교중앙역)에 이은 아브뉴프랑 3호점이다.
입점 브랜드는 뷰티, 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취급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 스타벅스, 커피빈, 롯데슈퍼, 올리브영, 준오헤어, 한양중식, 이학순베이커리, 온돌, 한양중식, 삼백그람, 삼백돈 돈카츠, 동남집, 히노아지, 베트남 노상식당, 남기남부대찌개, 훠궈하오, 신의주순대와 쭈꾸미, 아비꼬, 키즈카페 랩포키즈, 가와공방,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코벳블랑, 페놈, 테리베리키즈앤맘, 아트엠스페이스, 선의 정원, 큰집찬방, GS25, 서울앞선치과 등이 입점해 있다.
아브뉴프랑 광명은 10월 25일부터 11월 4일까지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진행한다. 가족, 친구, 연인과 즐길 수 있는 스크린 사격, 삐에로&벌룬 아트, 마리오네트 공연, 마술 공연 등이 진행되고, 10월 27일(토), 11월 3일(토)에는 아브뉴프랑 중앙 광장에서 영화 상영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아브뉴프랑 광명에는 복합문화 공간인 ‘호반아트리움’이 있다. 호반아트리움은 호반그룹의 복합쇼핑몰 ‘아브뉴프랑 광명’ 1층, 2층에 위치하고, 주전시장, 갤러리, 세미나실, 아트숍 등으로 구성됐다. ‘아트리움’은 고대 로마 건축에서 중앙 정원을 뜻하는 건축 용어인데, “모두가 함께하는 일상 속 문화의 정원”이라는 아트센터의 비전을 담고 있다.
호반 아트리움은 ‘함께 경험하는 예술’을 지향한다. 문화 예술은 어렵다는 선입견을 배제하고 체험하는 예술, 클래스,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현재, 미디어 전시 ‘클림트 인사이드’와 정다운, 허욱 작가의 기획전 ‘Between Space’가 진행되고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