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가상통화 '링크코인'으로 보상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가 O2O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해 일본에서 블록체인 보상 시스템을 갖춘 맛집 리뷰서비스를 출시한다.
한 대표는 "사용자 참여나 소비에 대한 니즈가 큰 주제에 집중해서 UGC(이용자 제작 콘텐츠)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며 이는 향후 일본에서의 사업을 확대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한 대표는 이어 "네이버예약은 식당·숙박·헤어샵 등 가맹점 수 8만곳을 넘어섰고 사용자 유입·리뷰 자동 분석 기능 등을 통해 지역 사업자를 지원하는 도구로 가치를 더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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