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리블랙앤데커는 1910년 미국에 설립된 전기 및 가정 공구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회사다. 이례적으로 인공지능(AI) 헬스케어 분야 투자에 나섰다. 필로는 지난 5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스타트업이 한 자리에 모인 '비바 테크놀로지 2018(VIVA Technology 2018)'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혁신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를 통해 전시 주최 측과 파일럿 프로그램을 진행 논의를 진행하고 있어 뛰어난 기술력과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필로와 연동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도 완료하고 미국 앱스토어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약물복용 시점을 알려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향후 필로 뿐 아니라 간호사 및 간병인 간 커뮤니케이션을 돕도록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딥마인드 관계자는 "인공지능 헬스케어 로봇 필로가 본격적으로 알려지면서 글로벌 대기업으로부터 사업 및 투자 제안이 이어지고 있다"며 "투자기업들의 전폭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완성도 높은 기술을 선보여 폭발적인 성장 가도를 달릴 수 있기를 기대함과 동시에 최근 바이오 신사업 진출을 선언한 이에스브이의 사업 연계성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5060 절반 넘는데…2030은 "싫어요" 기피 1순위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