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G씨에스에너지, 바이오중유 100억원대 공급입찰 수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바이오중유를 제조하여 공급하는 KG ETS 자회사인 KG씨에스에너지가 지난달 약 40억원 규모의 동서발전 입찰 성공에 이어 지난 11일 남부발전 입찰에 연이어 성공해 바이오중유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남부발전 입찰은 10~12월간 약 78억원 규모의 바이오 중유를 공급하는 내용이다. 굴지의 대기업들을 제치고 입찰에 성공 3개월 만에 118억원대 입찰 성과를 냈다.
바이오중유란 동식물성 유지를 원료로 제조한 것으로, B-C유를 대체하는 연료다. 미세먼지의 주범인 황산화물이 거의 배출되지 않으며 질소산화물은 B-C유 대비 39%, 미세먼지는 28%, 온실가스는 85% 저감되는 것으로 실증연구 결과가 나왔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는 현재 시범 보급중인 발전용 바이오중유를 법령상 석유 대체연료와 재생에너지로 명문화하고, 내년부터 전면 보급하기 위해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사업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 한다고 지난달 밝힌 바 있다.

현재 바이오중유는 시범보급사업기간으로서 5개의 지정된 발전기에만 사용할 수 있다. 앞으로 발전사가 운용중인 14기 중유 발전기 모두에 바이오중유를 발전용 연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지난 7월 KGETS가 100% 지분을 인수하여 새롭게 KG그룹에 합류한 KG씨에스에너지는 연간 최대 12만 kl의 바이오중유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약 800억 규모의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규모다.

추가로 9만 kl의 여유 설비가 구축된 상태로서 현재 해당 설비에 대한 인허가가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인허가 완료 시 연간 매출규모는 1400억원이 넘을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KG씨에스에너지가 KG그룹에 합류한 이후 경영안정화에 힘을 쏟은 결과 발전소 입찰에 연이어 성공하면서 KG그룹과의 시너지가 본격화되고 있다고 전망했다.

회사 관계자는 "바이오중유 상용화가 코앞으로 다가온 만큼 그 동안 준비해왔던 설비와 기술을 활용하여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된다"며 "국내 바이오중유 시장의 성장에 KG씨에스에너지가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