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충남, 해외바이어 초청 ‘700만달러 수출상담’ 성과

최종수정 2018.10.17 09:11 기사입력 2018.10.17 09:1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내포) 정일웅 기자] 충남도가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열어 700만달러 상당의 수출상담 성과를 올렸다.

17일 도는 전날 충남 아산 온양그랜드호텔에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상담회는 대전·충남 코트라지원단과 함께 진행한 올해 세 번째 행사로 중국, 일본, 베트남, 러시아, 호주 등 9개국 24개사 바이어와 지역 우수중소기업 52개사 관계자가 만나는 자리로 마련됐다.

상담회에 참여한 지역 기업은 자동차 부품제조 17개사와 식품 가공·생산·제조 13개사, 생활용품 7개사, 미용제품 6개사, 전기·전자제품 4개사, 공업제품 4개사, 유아용품 1개사 등이다.

이들 기업은 상담회를 통해 바이어들을 만나 수출상담을 진행했고 이 과정에서 바이어 다수가 지속적인 거래의사를 제시, 수출성사 기대감을 높였다는 게 도의 설명이다.
도 관계자는 “코트라지원단과 수출상담회가 실질적인 수출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게 모니터링을 지속하겠다”며 “또 내년에는 신흥시장 바이어의 참여를 확대, 해외 현지에서 수출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밀착형 수출지원에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내포=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