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봉구, 전국 최초 공중화장실에 ‘무료 비상용 생리대' 비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전국 최초로 공중화장실에 위생필수품(비상용 생리대) 무료 지급기를 설치, 여성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로 한발 앞서 나간다.

구는 이번 ‘공중화장실 비상용 무료 생리대 비치’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지난 7월 서울특별시 도봉구 공중화장실 등 설치 및 관리 조례를 개정해 비상용 생리대 비치의 지원근거를 마련했다.
이번 ‘공중화장실 비상용 무료 생리대 비치’ 사업은 일상생활에서 당황스럽고 불편한 일을 겪는 여성들은 물론 저소득층 여성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차원에서 추진하게 됐다.

이에 구는 이달 20일 1호선과 4호선 지하철이 지나고 스쿨버스 정류소 등 청소년들과 대학생, 직장인들의 이용이 많은 창동역(1번 출구) 동측 여성 공중화장실에 비상용 무료 생리대 지급기를 설치해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도봉구, 전국 최초 공중화장실에 ‘무료 비상용 생리대' 비치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올해 말까지 시범운영을 통해 구체적인 생리대 소요량을 확인한 후 내년에는 별도의 예산을 확보하는 방법으로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공중화장실 4개소 (창동역 서측, 방학천, 방학사거리, 도봉산입구)에도 무료 지급기를 확대해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설치된 ‘비상용 무료 생리대 지급기’는 기존의 생리대 자판기를 개조한 무코인 레버형 기기로 한 기기당 44~45개의 생리대가 비치돼 있으며, 비치되는 생리대는 지역내 제약기업의 위해요소가 없는 안전한 순면 제품을 사용했다.

기기 관리는 청소관리원이 다른 화장실 용품과 같이 비치하고 관리, 무료 비치가 순조롭게 정착될 수 있도록 무료 지급기에 ‘다음사람을 위해 한 개씩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안내문구도 부착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인구의 절반인 여성들의 건강권 증진 및 일상생활의 불편해소를 위해 비상용 공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함께해 이번 ‘공중화장실 무료 비상용 생리대 비치’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지속적인 점검과 관리를 통해 주민의 편리를 증진하고 ‘여성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도봉’을 만들어 나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