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 코스메카코리아 가 20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8 한국IR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2016년 10월 코스닥에 상장해 매분기 경영실적 발표, 각종 국내외 기업설명회 실시, IR 컨퍼런스 참가 등 시장 친화적이고 적극적인 IR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1년간 투자자 미팅을 총 306회 진행한 코스메카코리아는 특히 매분기 정기보고서 제출에 맞춰 애널리스트 대상의 컨퍼런스콜을 실시해 실적 업데이트를 신속히 했다. 또 실적 발표 2주 내에 국내 기관투자자 대상의 NDR(Non Deal Roadshow)를 진행했고, 각종 코퍼레이트 데이(Corporate Day)에도 꾸준히 참석했다.
조임래 회장은 “사업이 성장하는 만큼 투자자 및 주주들에게 경영정보를 올바르게 제공하기 위해 공정한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사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노력하며 주주친화적 경영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4억3000만원 준다니 "제가 나갈게요"…대기업 희망...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