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봉구 창4동 마을활력소 ‘창4 두루샘’ 개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창4동 주민센터 6층에 다목적 다목적 카페공간, 프로그램 공간으로 구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19일 창4동 마을활력소 ‘창4 두루샘’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이동진 도봉구청장, 창4동 주민자치위원장, 마을활력소 대표가 함께 ‘마을활력소 자율운영·관리지원을 위한 운영 협약식’을 체결하며 주민들을 위한 휴식과 배움, 소통이 있는 공간으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번 ‘창4두루샘’은 지역 주민들의 공간 필요에 대한 욕구를 반영해 동주민센터의 일부공간을 마을활력소로 꾸민 것으로, 특히 공간 기획에서부터 운영까지 공간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창4동 주민센터는 2016년7월 청사공유계획단을 구성해 신축 청사의 층별 공간구성 및 마을활력소 공간 구성에 대해 주민의견을 수렴하는가하면 주민워크숍도 진행했다.

이후 지난 2월 마을활력소를 운영할 12명의 운영진을 구성해 마을활력소 설명회, 타동 마을활력소 탐방 등을 진행, 지난 8월부터의 시범운영을 마치고 이번에 정식 개소식을 하게 됐다.
도봉구 창4동 마을활력소 ‘창4 두루샘’ 개소
AD
원본보기 아이콘
‘두루두루 함께 어울리는 공간, 두루두루 행복이 샘솟는 공간’이라는 의미의 창4동의 마을활력소 ‘창4두루샘’은 12명 주민으로 구성된 마을활력소 운영진이 자체 운영규정을 수립해, 주민들의 자율적인 공간으로 운영·관리한다.

‘창4두루샘’은 창4동 주민센터 6층 153.01㎡ 공간에 △주민휴식 및 소통의 공간, 공유주방 등이 마련된 ‘다목적 카페 공간’ △동네배움터, 주민프로그램, 주민동아리, 스터티 활동 등이 가능한 ‘프로그램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토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에 개소한 ‘창4두루샘’에서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들이 함께 소통, 특색 있는 배움을 이어나가면서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중심점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