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역대 최대 규모 지스타2018 찾아온다…"글로벌 게임쇼 도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8일 현재 2874부스로 지난해보다 규모 커져
행사 공식 슬로건 '게임, 우리의 별이 되다(Let Games be Stars)' 확정
메인 스폰서, 해외 기업 최초 에픽게임즈 참여
글로벌 기업, 각국 사절단 등 해외 참여
중소기업 대상 각종 상생 지원 시스템 확대
역대 최대 규모 지스타2018 찾아온다…"글로벌 게임쇼 도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한울 기자] 글로벌 게임쇼를 표방하는 '지스타 2018'이 올해 최대 규모로 찾아온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18일 서울 서초구 한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11월 15일부터 열리는 '지스타 2018' 추진 계획과 참가사 현황을 소개했다.
위원회에 따르면 17일까지 2874 부스의 참가가 확정됐는데, 이는 지난해 최종 2857부스를 이미 넘긴 수치다. 게임 비즈니스 논의가 이뤄지는 BTB관은 앞서 참가 의사를 밝힌 해외 공동관들이 결정을 앞두고 있어 참가 규모는 더 커질 전망이다.

강신철 위원장은 "지스타 2018 BTC관은 조기신청 접수 10일 만에 마감됐고, BTB관 역시 해외 각 국가에서 공동관 참여가 예정되는 등 국내외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를 통해 '지스타'가 종합 게임 문화축제로 자리를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스타 2018'의 공식 슬로건은 '게임, 우리의 별이 되다'는 의미를 담은 'Let Games be Stars'로 확정됐다. 이 슬로건은 희망과 빛을 상징하는 별과 함께 게임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극대화하려는 의지를 표현했다. 메인 스폰서로는 해외 기업 최초로 에픽게임즈가 선정됐다. 이번 지스타를 통해 처음으로 BTC관에 부스를 마련하는 에픽게임즈는 조직위와 함께 벡스코 전시관과 행사장 인근, 부산 시내 등 지역에서 '지스타' 홍보에 나선다.
미디어 파트너로는 4년 연속 트위치가 선정됐다. 강 위원장은 "지난해 행사 성공에는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들의 영향도 컸다"며 "파트너 라운지, 스트리밍존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EA의 공식 e스포츠 행사도 개최된다. 참가사들은 전시장 내부에서 별도로 여러 e스포츠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조직위는 지스타가 글로벌 게임행사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에 맞춰 구글코리아, 페이스북, 텐센트코리아 등 해외 기업들이 참여한다. 홍콩과 대만, 폴란드, 캐나다, 스웨덴, 영국 등 국가들은 공동관이나 사절단 형태로 지스타를 방문한다. 조직위는 해외 기업들을 유치하기 위해 지난달 열린 국제 게임전시회인 독일 게임스컴에 지스타 홍보관을 운영했다.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조직위는 올해 '빅 인디 피치 & 어워즈' 행사를 추진하고 국내와 해외 인디게임들이 참여토록 독려한다. 이외에 기존 벡스코 내 VIP룸은 BTC관에 참여하는 중소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스타 2018'은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