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공항, 검역 비상…"중동발 항공편 지정 게이트 운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일 두바이에서 인천공항으로 도착한 여객들이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마련된 전용 게이트에서 국립인천공항검역소 검역관으로부터 발열과 이상증상 유무 등을 확인 받은 뒤 입국하고 있다.

10일 두바이에서 인천공항으로 도착한 여객들이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마련된 전용 게이트에서 국립인천공항검역소 검역관으로부터 발열과 이상증상 유무 등을 확인 받은 뒤 입국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위기 경보가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됨에 따라 공항 내 예방대책을 세우고 방역조치를 강화했다고 10일 밝혔다.
인천공항공사는 9일부터 중동발 항공편의 경우 검역 장소를 기존 검역대에서 항공기 입국 게이트로 조정하고, 별도의 입국 게이트 3곳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지정 게이트에는 검역장비가 갖춰진 탑승교를 운영해 여객들이 항공기에서 내리자마자 검역관으로부터 발열과 이상증상 유무 등을 확인 받은 뒤 입국하도록 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공항 내 다중 여객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일제 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체계도 강화했다.

공사는 다중 여객 이용시설(입국심사대, 화장실, 유아휴게실 등)과 여객들이 직접 접촉하는 주요 시설물(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카트 등)에 주기적인 소독을 실시해 위생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보안검색 요원 등 대고객 접점 인원에 대해서는 근무 투입 전 발열검사를 실시하고, 이상자는 근무에서 배제해 정밀검사를 받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인천공항공사는 통합운영센터 내에 메르스 상황반을 긴급 설치해 24시간 대응체계를 갖췄으며 앞으로 질병관리본부, 국토교통부 등 관계기관과 면밀하게 협조해 메르스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할 계획이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