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홈쇼핑, 내일 뷰티 크리에이터 ‘아름송이’ 모바일 생방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홈쇼핑, 내일 뷰티 크리에이터 ‘아름송이’ 모바일 생방송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롯데홈쇼핑이 패션?뷰티?생활 등 전체 상품 영역에 걸쳐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 마케팅에 적극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6일 유명 BJ들이 쇼호스트에 도전하는 콘셉트의 ‘쇼킹호스트’ 시즌3에서 뷰티 크리에이터 ‘아름송이’가 출연하는 모바일 생방송을 선보인고 5일 밝혔다.

지난 4월 처음 선보인 ‘쇼킹호스트’는 인기 크리에이터의 개인 방송과 홈쇼핑 방송을 융합한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이다. 유명 크리에이터 ‘임다’, ‘에드머’가 출연해 생방송 평균 조회수 1만 건 이상을 기록하자 생활 중심에서 패션?뷰티 콘텐츠로 영역을 확대했다. 당일 방송에서는 유튜브 구독자 37만 명을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아름송이’가 출연해 피부관리 팁을 공유하며 ‘핑크 아우라 미니쿠션’ 등 롯데홈쇼핑 인기 뷰티 상품을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쇼핑이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하면서 모바일 생방송을 강화했다. 지난해 70대 유튜브 스타 ‘박막례 할머니’가 출연한 상품 시연 영상 ‘막례쑈’로 화제를 모은 이후 소셜 미디어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과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까지 댄스 신동 ‘나하은’ 어린이를 비롯해 키즈 콘텐츠 크리에이터 ‘장덕대’, 아프리카TV BJ(개인방송 진행자) ‘임다’, ‘먹방(먹는 방송)’ 유튜버 ‘에드머’ 등과 협업해 2,30대 젊은 층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아카데미를 운영해 1인 크리에이터를 직접 양성하며 멀티채널네트워크(MCN)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오는 7일부터 내달 9일까지 인터넷 쇼핑몰 롯데아이몰, 모바일앱을 통해 ‘롯데홈쇼핑 쇼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1기를 모집한다. 선발된 인원들은 2개월간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쇼호스트 강의 ▲커머스형 콘텐츠 기획 ▲유튜브 채널 육성 등 상품 판매에 주안점을 둔 교육을 받게 된다. 이후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1년 동안 롯데홈쇼핑 콘텐츠 제작과 파트너사 및 계열사 콘텐츠 광고 수주 기회를 제공받는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