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티젠(TEAZEN), 빅데이터 분석으로 성공적인 북미 차 시장 도약 이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한민국 데이터 경제 활성화 위해 정부가 개최

티젠(TEAZEN), 빅데이터 분석으로 성공적인 북미 차 시장 도약 이뤄
AD
원본보기 아이콘

차(茶) 전문 기업 티젠이 정부가 개최한 대한민국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한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정통 중소기업 티젠은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통해 북미 시장에 성공적인 도약을 시작했다.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맛, 효능, 포장 등을 파악하여 북미시장을 타겟으로 한 제품을 개발했을 뿐만 아니라, 정보와 인프라의 부재로 진입하지 못했던 북미시장 수출을 도약하며, 현지 유통 첫 입점이라는 성과를 이루었다.
지난해 기준으로 10년간 국내 커피 시장이 291% 성장한 것에 반해, 차 시장의 성장은 7%에 그쳤다. 티젠은 커피 시장의 급성장으로 점차 자리를 잃어가는 차 시장의 난관을 해결할 방법으로 수출을 고민한 것이다. 그러나 중소기업의 경우 정보와 인프라의 부재, 비용과 인력 등의 면에서 현지화 전략 수립이 어려운 것이 현실이었다.

이에 티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도움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제품현지화 전략수립을 진행했고, 2017년 북미 시장으로 4만 달러를 수출한 데 이어 2018년 현재까지 13만 달러의 계약을 완료했으며, 홍콩과 필리핀 등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더불어 티젠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북미시장의 소비자는 국내 소비자와 달리 기호성보다 기능성에 따라 구매한다는 차이점을 파악했다. 이에 북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잎차를 블렌딩한 제품을 수출하여 성공적인 북미시장 도약을 이루었다.
티젠 관계자는 “일반국민,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에게 혜택을 주는 빅데이터를 통해 수출에 필요한 인력, 인프라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었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수출 기업으로 도약하는 첫 걸음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티젠(TEAZEN), 빅데이터 분석으로 성공적인 북미 차 시장 도약 이뤄 원본보기 아이콘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