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식업계 달인 열풍… 만족오향족발, 전문성 갖춘 맛집으로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외식업계 달인 열풍… 만족오향족발, 전문성 갖춘 맛집으로 눈길
AD
원본보기 아이콘

흔히 외식업은 타 업종보다 진입 장벽이 낮다고 말한다. 그만큼 높은 전문성을 요구하지 않아 운영이 쉬운 곳이나, 아주 독특한 아이템에 예비 창업자가 몰리는 현상이 두드러진다.

그러나 정작 롱런하는 음식점의 이야기는 다르다. 분야별로 달인을 소개하는 TV 프로그램을 보면, 한 음식으로 몇십년간 안정적으로 운영해온 음식 관련 달인들이 종종 등장한다. 이들은 친숙하고 흔히 볼 수 있는 음식도 남다른 ‘전문성’을 띄게 되면 경쟁력이 높아진다고 말한다.
서울 3대 족발로 유명해지며 명성을 얻은 만족오향족발도 마찬가지다. 만족오향족발은 국내 최초로 온족을 개발하며 족발 업계에서 독자적인 경쟁력을 확보했다. 오향을 가미해 독특한 풍미를 자랑한다는 점도 족발 맛에 전문성을 더해준다.

뛰어난 맛 덕분에 서울시청 본점의 경우 미쉐린 가이드의 서울판인 미쉐린코리아 빕 구르망 리스트에 2년 연속 소개되기도 했다.

이렇듯 전문적인 맛의 비결은 모든 가맹점에서 본점과 같은 맛을 낸다는 원칙에 있다. 이에 맛의 전문성을 유지하기 위해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으로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맛의 핵심인 족발 종물은 본사에서 철저하게 관리하며, 주기적으로 품질 관리 담당자를 파견해 가맹점 관리를 돕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자체 기술로 표준화된 족발 전용 레인지 개발하여 보급했다. 이를 통해 모든 매장을 화력을 일정하게 조절하며, 족발을 삶는 과정에서 까다로울 수 있는 온도 조절도 쉽게 제어할 수 있다. 이밖에, 따뜻하게 먹는 온족의 특성에 맞도록 온도 유지 기능이 있는 방짜 접시를 사용하는 등 음식의 온도라는 한 부분에서도 세심한 전문성을 갖췄다.

만족오향족발의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가장 우선으로 운영하다 보니, 자연스레 외식업의 기본인 맛부터 전문성을 갖추게 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전체 가맹점의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만족오향족발은 족발의 달인으로 불릴 만큼 높은 전문성을 보이며 전국 족발 맛집으로 도약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창업 경쟁력은 만족오향족발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