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권을 알면 삶이 바뀝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천구, ‘2018년 주민 인권 배움터’ 수강생 모집...9월6~10월25일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총 8회기 교육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지난해 처음 개설돼 금천 구민들의 인권인식 향상을 이끌었던 ‘주민 인권 배움터’ 강좌가 올해도 개설된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22일부터 31일까지 ‘주민 인권 배움터’ 참가자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주민 인권 배움터’는 인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생활 속 인권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인권교육이다.

강좌는 오는 9월6일부터 10월 25일까지 8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구청 평생학습관 제3강의실 및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구민 또는 지역 소재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신청 희망자는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금천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구청 지역혁신과(11층)로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ahnsh@geum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총 8강으로 구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인권에 대한 지식과 실천방안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인권을 알면 삶이 바뀝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과정별 내용과 강사진을 살펴보면, 1강은 금천구청 인권담당 안시형 주무관이 오리엔테이션을 겸해 인권 감수성 교육을 진행하며, 2강 국가인권위원회 노정환 사무관의 특강 ‘차이를 차별할 수 있을까’, 3강 인권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인권 영화 수다회’가 이어진다.

4강과 5강은 인권분야의 석학인 성공회대 조효제 교수가 ‘인권의 지평’을 주제로 강의를 펼치며, 6강에서는 ‘당신이 계속 불편하면 좋겠습니다’의 저자인 홍승은 작가가 여성인권과 페미니즘을 주제로 이야기 한다.

다음 7강에서는 서울시 인권위원회 석원정 위원이 ‘인권의 색깔은 무엇일까?를 주제로 특강을, 마지막 8강은 은평구 이은희 인권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지역인권보장체계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인권현장을 탐방하는 프로그램도 10월중 예정돼 있다.

6회 이상 참여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구는 교육 수료자를 중심으로 인권 모니터링 사업 및 정책기본계획 수립 시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김현정 지역혁신과장은 “지역사회 인권보장 체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는 주민의 인권감수성 향상이 전제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지속적인 인권감수성 향상을 통해 주민 스스로의 인권역랑을 증진할 수 있도록 정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금천구 지역혁신과(2627-2572)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