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지표 등 알려주는 ‘스코어 카드’ 업그레이드 예정
네이버는 지난 17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를 대상으로 'D-커머스 데이’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5월 발표한 소상공인 창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D-커머스’프로그램을 오프라인으로 확장시켜 '비즈 어드바이저' 분석방법을 소개하고 판매자 간 미팅과 'D-커머스' 멘토와의 컨설팅 등을 진행했다.
이날 네이버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스몰비즈니스의 창업과 성장을 위한 교육·지원프로그램을 강화하고 판매자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비즈 어드바이저' 같은 데이터 분석 도구를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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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커머스 데이’는 이날 행사에는 월 거래액 200만~800만원 구간에서 패션의류, 생활, 식품 등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는 사업자 100명이 참여했다. 이 중 66%가 지난해 스마트스토어를 처음 개설한 신규 창업자였다.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에 참여한 동시접속자 수는 1300여명을 넘어섰다.
네이버는 하반기 중 스토어의 매출, 결제 건수, 이용자 유입수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스코어 카드’를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비즈 어드바이저에서 비용 대비 마케팅효과를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비용 대비 매출)’ 지표도 추가하기로 했다.
?추영민 네이버 창업성장지원TF 리더는 "판매자가 사업을 시작하고, 성장하는 중요한 시점에 필요한 인프라와 제도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D-커머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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