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청소년참여기구 합동 워크숍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10일부터 1박 2일간 청소년 참여기구 구성원 합동 워크숍 개최...구정참여단, 청소년의회, 다양한 청소년 공간 운영위원회 위원 참가

지난 4일 진행된 성북구 청소년놀터 ‘방과휴’ 네트워크 파티

지난 4일 진행된 성북구 청소년놀터 ‘방과휴’ 네트워크 파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강릉청소년해양수련원에서 성북구 청소년 참여기구 구성원 합동 워크숍을 개최한다.
성북구 내 청소년 참여기구 구성원들의 활동 공유를 통해 각 참여기구 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다양한 연령의 청소년 구정참여단 및 청소년의회 의원, 그리고 다양한 청소년 공간의 운영위원회 위원이 참석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대관령 양떼목장 방문 후 강릉청소년해양수련원에서 해양활동 및 권리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 참여기구 교류와 흥미를 유도함으로써 각 참여기구의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아울러, 청소년 참여기구 구성원이라는 공통된 지위에 맞게 각자의 역할을 소개하고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 교육과 자유토론을 통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도 가지게 될 예정이다.
박민서(종암중 2학년, 청소년놀터 ‘방과휴’ 운영위원) 위원은 “평소에도 운영위원회 친구들과 재밌는 활동을 많이 하고 있는데, 다른 참여기구 친구들도 만나고 같이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무척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난 6월 성북구청 아트홀에서 진행된 성북구 청소년구정참여단 2차 정기회의

지난 6월 성북구청 아트홀에서 진행된 성북구 청소년구정참여단 2차 정기회의

원본보기 아이콘


성북구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으로 성북구 청소년 참여기구 친구들이 서로 친밀해지고 공동의 사회적·문화적 소양을 가지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