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배민 치믈리에' 시험…500명 중 47명 합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합격률, 1회 24%에서 9.4%로 뚝
영국 BBC가 보도하기도
치믈리에 자격증

치믈리에 자격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한울 기자] 지난달 열린 '제2회 배민 치믈리에 자격시험' 결과가 나왔다. 응시자 500명 중 47명만이 합격해 올해 합격률은 9.4%로 집계됐다. 지난해 첫 시험 합격률 24%(합격자 119명)에 비해 크게 떨어진 수치다.
4일 배달의민족에 따르면, 치믈리에 자격시험 결과가 최근 응시자에게 개별 통보됐다. 합격자에게 주어지는 자격증이 실제 배송되기까지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측은 "지난해에는 총 119명의 합격자가 나왔는데 올해는 변별력을 높이고자 난도를 높인 것이 사실"이라며 "생각보다는 합격률이 많이 낮아져 올해는 총 47명의 치믈리에가 탄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시험에 합격한 조리학을 전공하는 정동호(22)씨는 "평소에 후라이드밖에 안 먹는데 붙어서 신기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만 정씨는 시험 시작 전 지난해 기출문제를 복습하며 벼락치기로 공부했다.
조리과 학생 정동호(22)씨는 지난해 기출문제를 가져와 시험 전에 풀고 있었다.

조리과 학생 정동호(22)씨는 지난해 기출문제를 가져와 시험 전에 풀고 있었다.

원본보기 아이콘

필기 부분 중 가장 어려웠던 문제는 11번으로 "사진 속 치킨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는 것이었다. 정답률은 9.2%에 그쳐 500명의 응시자 중 50명도 맞히지 못했다.
가장 정답률이 낮았던 필기 문제 [이미지출처=배달의민족]

가장 정답률이 낮았던 필기 문제 [이미지출처=배달의민족]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영국의 BBC는 태국?인도네시아?남미 등 여러나라에 현지어로 이 시험을 보도했다. BBC는 총 500명에게 응시 자격이 주어지는 치믈리에 자격시험에 무려 57만명 이상이 몰려들었으며, 시험에서는 "단지 소리만으로 몇 조각의 치킨 날개가 튀김 기름 속으로 날아들어갔는지" 맞혀야 하는 듣기평가 문제도 있었다고 소개했다.
치믈리에 자격시험을 소개하는 BBC 인도네시아의 기사

치믈리에 자격시험을 소개하는 BBC 인도네시아의 기사

원본보기 아이콘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