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성창업경진대회, 역대 최대 흥행…장관상에 'AI 신발 추천 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19회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선용 홀짝 대표의 '인공지능 기반 신발 핏 추천 솔루션'

제19회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선용 홀짝 대표의 '인공지능 기반 신발 핏 추천 솔루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제19회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12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933팀이 참가했다. 센터는 지난 5월28일부터 6월29일까지 공모를 받아 지난달 18일 최종 심사를 진행했다. 지난해에 비해 2배 이상의 참가자가 몰리며 당초 계획했던 12팀의 수상자 외에 추가로 13팀을 입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대상은 '인공지능 기반 신발 핏 추천 솔루션'을 개발해 사업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이선용 홀짝 대표에게 돌아갔다. 이 대표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을 받았다. 향후 엑셀러레이터를 연계한 후속 투자도 지원받는다.

최우수상은 '실내환경·건물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개발한 박지현 아틀라슨 대표와 '생리대가 필요 없는 일체형 생리팬티'를 개발한 황태은 단색 대표가 수상했다.
우수상은 장애인 아들을 키우고 있는 조명민 밀리그램디자인 대표의 '발달 장애인의 정서 안정을 위한 인테리어 디자인', 손정현 인원더랜드 대표의 미디어·인공지능 빅데이터 플랫폼 '당구친구', 김화경 로켓뷰 대표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찍검'이 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9월 제22회 여성 경제인의 날 행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수상자들은 향후 최대 4억원 투·융자 자금지원,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연계한 국내외 판로지원, 창업보육실 무상 입주, 홍보마케팅 지원 등 체계적인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이의준 센터장은 "이번 대회가 성공한 이유는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창업열기가 반영된 데다 기존의 상금·상장만 수여하는 일회성 행사에서 우수기술·아이디어의 선발과 지속지원을 추구하는 전략적 접근 때문"이라며 "우수한 여성창업가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