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투비소프트, 바이오 키운다…"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곤충연구소와 글로벌 신약 개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강희 대표, 바이오 신약 연구소 설립식서 사업 설명

조강희 투비소프트 대표가 24일 열린 바이오 신약 연구소 설립 선포식에서 설명하고 있는 모습.(사진=조호윤 기자)

조강희 투비소프트 대표가 24일 열린 바이오 신약 연구소 설립 선포식에서 설명하고 있는 모습.(사진=조호윤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하는 코스닥 상장사 투비소프트가 바이오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조강희 투비소프트 대표이사는 24일 여의도에서 열린 자사 바이오 신약 연구소 설립 선포식에서 "바이오 사업에 본격 진출하며 기존 소프트웨어 사업 부문의 실적 안정성을 기반으로 추가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투비소프트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대 곤충연구소 세르게이 박사 연구팀과 손잡고 바이오 신약 연구소를 설립했다. 향후 알로스타틴, 플립세븐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다양한 제품으로 상업화한다는 계획이다. 투비소프트는 알로스타틴, 플립세븐 등 총 2개의 물질에 대해 전세계 시장에서 상업화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조 대표는 "알로스타틴, 플립세븐에 대한 상업화 권한을 바탕으로 향후 곤충 연구소와 협업해 상업화하는 작업이 우선순위가 될 것"이라며 "의약품 전문기업 에이티파머가 보유한 알로킨 알파, 알로페란의 특성을 살려 추가적인 신약 개발도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두 물질을 기반으로 한 상업화 시점은 이르면 내년 말이면 가능할 것으로 봤다. 조 대표는 "국내에서는 별도의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가 필요하지만, 러시아에서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에 이르면 내년 말, 보수적으로는 내후년 정도면 상업화가 가능하다"고 자신했다.
관련 펀드도 조성한다. 조 대표는 "바이오 신약 생태계를 업그레이드하고, 가치있는 투자자들을 발굴하기 위해 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투비소프트가 주관해서 투자 영역까지 보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설립식에 참석한 김대호 에이티파머 회장은 "알로페론 물질에 대한 특허기간이 1년 반 밖에 남지 않아 지난 달 미국 특허청에 특허를 출원했다"며 "특허가 만료돼도 다국적 제약사가 미국 특허청에 출원한 부분을 침범하지 못하도록 향후 10개 정도의 특허를 출원한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현재 특허 출원을 바탕으로 서울대학교에서 전임상이 진행됐으며, 임상1상에 들어간 상황"이라며 "알로페론은 러시아에서 HPV, HSV, 급성B형간염 등 총 3가지에 효능이 있다고 허가를 받았으며, 최근에는 서울대학교 효능 테스트에서 폐섬유화 진행 억제 등이 추가로 밝혀졌다"고 덧붙였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