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공항, 여름 성수기 일 20만 '역대 최다' 여객 전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 20만명 이용 예측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올 여름철 인천국제공항에 역대 가장 많은 이용객이 몰릴 것으로 전망됐다.

19일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이번 하계 성수기(7월21일~8월19일)에 약 614만명의 여객이 인천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 기간 동안 일 평균 여객은 20만4726명으로 예상됐다. 이는 작년 성수기(18만3043명) 대비 11.8% 증가한 역대 최다 기록이다. 특히, 내달 5일에는 일 22만1231명으로 몰려 일일 기준 역대 최다치(2월25일, 21만5408명)를 기록할 전망이다.

인천공항공사는 하계성수기 기간을 특별 교통대책 기간으로 지정하고, 약 300명의 공사 특별근무인원을 현장에 투입하는 등 공항운영 전 분야에 걸쳐 혼잡 완화 대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출국장 혼잡완화를 위해 제1여객터미널 일부 출국장을 조기에 개장하고, 일 150여명의 안내요원을 투입한다. 출국 시 보안검색 소요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승객이 집중적으로 몰리는 시간대에는 터미널에 설치된 모든 보안검색대를 일시에 개방해 운영한다.
인천공항 안내로봇인 '에어스타'도 가동한다. 에어스타는 자율주행, 음성인식, 인공지능 등 각종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이 접목된 안내로봇으로, 전 세계 공항 최초로 오는 21일부터 총 14대(제1터미널 8대, 제2터미널 6대)가 정식 운영된다.

에어스타는 출국장, 면세지역, 입국장의 수하물수취지역 등에 배치되며, 본인의 항공편명을 말하면 에어스타가 체크인 카운터 혹은 탑승구까지 직접 앞장서서 에스코트 해 준다. 입국 시에도 수하물 태그를 인식시키면 수하물 수취대까지 안내해준다.

셀프체크인, 셀프백드롭(자동수하물위탁) 등에도 안내 인력 총 120명을 투입해 여객들의 출국수속을 도울 예정이다.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위해서 공항철도 직통열차를 추가 편성하고, 공항버스 3개 노선을 일 7회 증편 운행하는 한편, 제1여객터미널 버스매표소를 24시간 연장 운영한다.


기존 주차장에 총 8477면의 임시 주차장을 추가 확보해 4만1200면의 주차 공간을 운영하며 주차장과 터미널을 잇는 무료 셔틀버스도 증편 운영한다.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올해 하계 성수기에 역대 최대 규모의 여객이 인천공항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용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11일 오후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에서 열린 인천공항 안내로봇 에어스타 시연회에서 여객들이 로봇을 체험해보고 있다.

11일 오후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에서 열린 인천공항 안내로봇 에어스타 시연회에서 여객들이 로봇을 체험해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