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도 최대 전시컨벤션 센터 IICC, 운영사업자에 ‘이상네트웍스’ 선정 ‘쾌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도 최대 전시컨벤션 센터 IICC, 운영사업자에 ‘이상네트웍스’ 선정 ‘쾌거’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인도 정부는 뉴델리 드와르카 지역에 2020년 개관을 목표로 복합 전시컨벤션 단지를 건립 중이다.
이 가운데 (주)이상네트웍스(대표이사 조원표)가 (주)킨텍스(대표이사 임창열)와 공동으로 참여한 컨소시엄이 인도 최대 전시컨벤션 센터 IICC(India International Covention&Expo Centre) 운영사업자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프랑스, 싱가포르, 홍콩 등의 나라에서 참가한 기업들을 제치고 우리나라 기업이 운영사업자로 최종 선정된 것이라 더 주목받는 상황이다.

(주)이상네트웍스는 입찰에 참여하기 위해 국내 최대 전시장 (주)킨텍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현지법인 ‘KINEXIN CONVENTION MANAGEMENT'을 설립하였으며, 해당 법인이 향후 20년간 IICC운영을 총괄하게 된다.
IICC는 현재 국내 최대 전시장인 킨텍스의 약3배에 달하는 총 300,000㎡(실내전시면적 240,000㎡, 국제회의시설 60,000㎡)의 전시컨벤션시설을 기반으로 호텔ㆍ쇼핑ㆍ업무시설 등 380,000㎡의 상업시설을 갖춘 복합 전시컨벤션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인도는 세계 7위의 경제규모를 바탕으로 아시아 지역의 경제중심지로 급부상 중이며, IICC 건립을 계기로 13억 인구의 수요를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무역박람회 개최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 이상네트웍스의 참여에 관심이 주목된다.

(주)이상네트웍스 강문기 산업전시팀장은 “IICC의 운영에 참여하면서 현지 특화 전시회의 개발 및 국내 유명 전시회의 해외 개최 등으로 인도 및 서남아시아로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들의 교두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국내 최대 전시주최사인 이상네트웍스가 세계적인 규모의 전시장을 직접 운영하게 됨에 따라 향후 회사의 행보에 관심이 모아진다.

(주)이상네트웍스는 국내 유일의 전시주최 상장사로 경향하우징페어, 코리아베이비페어 등 대표 전시 브랜드를 확보하고 있는 회사다.

전시장의 건립으로 인도는 아시아에서 중국, 태국, 싱가포르, 한국에 이어 5번째로 10만㎡ 이상 국제규모의 전시장을 갖춘 국가가 되었으며, IICC는 아시아에서 4번째로 큰 전시장이 될 전망이다.

한편, 해외 전시컨벤션센터 운영수탁은 대한민국 MICE 역사상 최초 사례로 그간 제조업 중심의 수출구조를 탈피하여 전시컨벤션센터 운영, 국제행사 기획과 같은 선진국형 서비스 수출 모델로 우리나라 서비스분야의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