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욱일기', '731부대' 등장한 배그모바일…운영진 사과 "제작과정 전면 재검토"

최종수정 2018.07.14 19:34 기사입력 2018.07.14 19:29

댓글쓰기

14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등장한 욱일기 패턴이 들어간 아이템. 운영진은 해당 아이템을 삭제했다.

14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등장한 욱일기 패턴이 들어간 아이템. 운영진은 해당 아이템을 삭제했다.


[아시아경제 조한울 기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전범기인 욱일기를 형상화한 아이템이 등장했다. 이에 공동개발사인 펍지 측은 해당 아이템을 삭제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14일 '비행사 마스크'라는 아이템을 출시했다. 해당 아이템에는 욱일기 모양이 그려져있었다. 욱일기는 일본제국 시대에 사용된 일본군의 군기(軍旗)다. 또한 유명 스트리머인 '아테나'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플레이하던 중 '731부대'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인공지능 봇이 발견되기도 했다. 731부대는 2차 세계대전 당시 조선인과 중국인, 몽골인 등을 대상으로 생체실험을 벌인 일본의 세균전 부대다.
'욱일기', '731부대' 등장한 배그모바일…운영진 사과 "제작과정 전면 재검토"

펍지 측은 이에 대해 사과하고 비행사 아이템을 삭제했다. 이미 구매한 이용자들에게선 아이템을 회수하고, 별도의 보상을 하기로 했다. 이 같은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아트 작업물 제작 과정도 전면 재검토하겠다고 했다. 또한 봇 닉네임 리스트에서 731부대도 삭제하기로 했다.

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운영진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카페에 올린 사과문 전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플레이어 여러분.
7월 14일 적용된 비행사 마스크로 인해 많은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 드려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께서 말씀해주신 비행사 마스크 아이템에 대해 개발사와 확인을 진행하였고 해당 아이템을 상점에서 삭제하는 패치를 금일 오후 4시 20분 진행하였습니다.

문제가 된 아이템에 대해서는 회수 및 이에 맞는 보상을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에는 이와 같은 문제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아트 작업물 제작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전면 재검토할 예정입니다.
고객님의 관심과 사랑에 대한 감사함에 보답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죄송스러운 마음을 담아 부족하나마 보상 아이템을 준비하고 있으며, 관련해서는 별도의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게임 내 부적절한 닉네임도 함께 삭제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께서 겪으셨을 실망감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리며,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