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8일 단 하루 동안 티몰에서만 29만개 팔려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 에이블씨엔씨 의 '미샤'가 중국의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행사’에서 타오바오 티몰 비비크림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비비크림 부문 2위는 애경으로 24만개, 3위 메이블린은 20만개를 각각 판매했다. 1위부터 10위 중 한국 브랜드는 1위 미샤, 2위 애경을 포함해 6위 라네즈 8위 설화수까지 총 4개가 포함됐다.
‘618행사’는 중국의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다. 중국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인 징동에서 처음 시작해 지금은 티몰, VIP 등 중국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이 모두 참여하는 행사로 발전했다. 올해 징동의 618행사 거래액은 1199억위안으로 한화 20조 1744억원에 달한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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