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무한상상스페이스, 2018년 청소년 과학경제캠프 참가자 모집
여름방학을 맞아 금천구무한상상스페이스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과학경제캠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태양열을 이용한 간식 만들기 △나만의 선풍기 만들기 △3D펜 체험 등 과학 체험활동과 조별 자동차 로봇제작 및 발표회로 구성됐다.
특히, 아이디어 발표 및 조별 미션 성공으로 코인을 받아 무한상상마켓에서 자동차 로봇제작 부품을 구매하고,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시장경제 개념을 도입해 청소년들의 흥미를 높였다.
참가비는 재료비 포함 1만원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11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gcideaall@gmail.com)로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식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교육·문화→금천구무한상상스페이스→홍보센터→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선별심사를 거쳐 참가대상으로 최종 선정된 청소년들은 과학경제캠프에 앞서 사전교육 프로그램인 ‘청소년 메이커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메이커 교육’은 21일과 28일 각각 구청 대강당과 무한상상스페이스에서 진행, △4차산업혁명 지금 우리는!! 강연 △디자인 씽킹으로 아이디어 도출 강연 및 조별 아이디어 발표회 △조별 자동차 로봇 제작 실습 등 메이커스로서 기본역량을 갖추기 위한 교육으로 구성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과학경제캠프의 조별 활동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함께 생각하고 소통하며,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과학 동아리의 저변 확대 및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양적, 질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금천구 무한상상스페이스는 서울거점 무한상상실로 2015년12월 개소했다. 주민 누구나 아이디어를 시제품화 시킬 수 있는 공방형 창작 공간으로 영메이커스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금천구 무한상상스페이스(2627-2190~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