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폴란드, 세네갈과 오늘(19일) 자정 월드컵 예선 경기…승률 45%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폴란드 역대 최고의 공격수로 평가받는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좌).사진=연합뉴스

폴란드 역대 최고의 공격수로 평가받는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좌).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19일 자정 러시아 월드컵 H조 폴란드와 세네갈의 예선 경기가 펼쳐진다.
이날 러시아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는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 예선 경기로 FIFA 랭킹 8위의 폴란드와 27위의 세네갈이 16강으로 가기 위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아담 나왈카 감독이 이끄는 폴란드는 러시아 월드컵이 통산 8번째, 이어 12년 만의 월드컵 출전이다. 알리우 시세 감독이 지휘하는 세네갈은 이번 월드컵이 2번째이며, 지난 2002년 이후 16년 만의 출전이다.

한편 스포츠방송 ESPN의 자체 알고리즘 ‘사커 파워 인덱스’로 러시아월드컵 H조 1라운드를 앞두고 계산한 승률은 폴란드가 45%, 세네갈이 26%다.
이번 월드컵 H조에는 폴란드와 세네갈을 포함해 콜롬비아와 일본이 속했다. 일본과 콜롬비아는 이날 오후 9시 러시아 모르도비아 아레나에서 조별 예선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