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일 맞아 동(洞)별 자율적 태극기 게양, 영화관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현충일 태극기는 조의를 표하는 조기(弔旗)로 게양, 게양시간은 관공서·공공기관은 당일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각 가정·민간기업 등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구청 본관 외벽에는 ‘나라를 위한 숭고한 희생,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대형 태극기(가로 12m, 세로 8m)를 게시해 조의를 표한다.
구청 홈페이지(소통과 설문→설문과 참여→이벤트)에서는 5월25일부터 6월6일까지 ‘태극기의 올바른 모습을 맞춰보세요!’라는 이벤트를 진행해 6월11일 추첨을 통해 소정의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또, ‘태극기 사랑 인증샷 가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6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동반 3인까지 일반관(2?4관) 1인 당 5000원, 컴포트관(3관, 5~11관 ·테이블석 제외) 1인 당 6000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도 20%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다.
할인 방법은 현장 매표소(계산대)에서 태극기와 본인의 모습을 함께 담은 사진을 제시하면 된다. 구는 앞으로도 할인 이벤트에 동참할 업체를 모집, 관심 있는 업체는 강남구(☎3423-5194)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현충일 전날 구내방송에 ‘현충일 기념 노래’를 틀어, 구 본청·보건소·동 주민센터 등 구 모든 산하기관의 내방 민원인과 직원들이 현충일 의미와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석래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현충일 태극기 달기에 많은 주민이 동참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친 그 마음을 기억하는 경건한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