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NS홈쇼핑, '종이컵 사용 줄이기 캠페인' 벌여

최종수정 2018.06.03 15:57 기사입력 2018.06.03 15:57

댓글쓰기

환경의 날 맞아 '환경 생태 축제 손바닥농장 팜팜' 진행
NS홈쇼핑, '종이컵 사용 줄이기 캠페인' 벌여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NS홈쇼핑이 판교생태학습원, 성남시와 개최한 환경 생태 축제 ‘손바닥농장 팜팜’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일 밝혔다.

NS홈쇼핑은 판교생태학습원과 체결한 '환경경영 후원 프로그램 협약'에 따라 올해로 3회째 손바닥 농장 팜팜을 열고 있다. 전날 ‘생명의 씨앗, 우리종자 곡물편’을 테마로 판교화랑공원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1000여명의 시민이 참석했다.

손바닥 농장 팜팜은 우리 자연에서 나고 자란 우리 토종 종자의 소중함을 알리고 자연에 존재하는 모든 생물이 순환하며 살 수 있는 환경을 우리가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가야한다는 뜻을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팜팜은 손바닥을 뜻하는 팜(Palm)과 농장을 뜻하는 팜(Farm)의 결합어로 도시 속 작은 텃밭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에서 ‘종이컵 사용 줄이기’ 캠페인도 진행됐다. NS홈쇼핑은 행사 후원과 별도로 일회용품 사용으로 쓰레기 몸살을 앓고 있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부모님들이 직접 종이컵 사용 줄이기를 아이들에게 설명하기도 하고 아이의 손을 잡고 실천 서약 배너에 이름을 쓰며 종이컵 사용을 줄이기로 약속하기도 했다. 이 캠페인에 참여한 관람객은 ‘네이처스 센세이션 에코백’과 ‘친환경 에코젠 텀블러’를 받았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작은 관심과 꾸준한 노력만 있다면 가족과 자연의 건강을 지키는 큰 힘이 될 수 있다"며 "NS홈쇼핑은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건강한 우리사회와 자연보전을 위해 환경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