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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32개국 330여종 ‘세계맥주 페스티벌’…9000원 균일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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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까지 전 점에서 세계맥주 3·4·5·6 캔·병 9000원 균일가전
세계맥주 판매량 상위 60% … 맥주 마니아 위한 인기 맥주 멀티팩 24종
맥주 공병→선물로 바꿔주는 '리사이클 캠페인'도
홈플러스, 32개국 330여종 ‘세계맥주 페스티벌’…9000원 균일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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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홈플러스가 오는 27일까지 전 점에서 전세계 32개국 330여종 맥주를 판매하는 ‘2018 세계맥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 들어 홈플러스 전체 주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 늘었고 같은 기간 수입맥주는 20%나 신장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이번 세계맥주 페스티벌에서 전세계 32개국 330여 종의 세계맥주를 대거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 ▲독일 파울라너(500/캔) ▲체코 필스너우르켈(500㎖/캔) ▲중국 칭타오(500/캔) ▲프랑스 크로넨버스 1664블랑(500/캔) ▲오스트리아 에델바이스(500/캔) 등이 있다. 맥주 '덕후'를 위한 크래프트 비어는 물론 강서맥주, 달서맥주, 해운대맥주, 동빙고맥주 등 국내 지역맥주 시리즈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행사기간 중 맥주 종류에 관계 없이 4캔(대), 6캔(소), 5병당 9000원, 48종의 고가 맥주와 크래프트 비어는 3병당 9000원에 판매한다.

올해는 멀티팩 패키지도 새롭게 마련해 상품구색을 확대했다. 13개국 세계맥주 멀티팩 24종을 선보인다. 평소 선호하는 브랜드 맥주를 한번에 많이 구비해두고 싶은 맥주 마니아들의 의견을 반영해 홈플러스 세계맥주 판매량의 상위 60%를 차지하는 스테디셀러 맥주들로만 멀티팩을 구성했다. 대표상품은 ▲일본 삿포로 멀티팩(500㎖ 캔*6개입/1만3300원) ▲네덜란드 하이네켄 멀티팩(500㎖ 캔*6개입/1만3300원) ▲체코 필스너우르켈 멀티팩(330㎖ 캔*8개입/1만1700원) ▲벨기에 호가든 멀티팩(330㎖ 캔*8개입/1만1700원) ▲아일랜드 기네스 멀티팩(440㎖ 캔*8개입/1만7800원) 등이다.
서울 강서점, 합정점, 부산 센텀시티점 등 전국 주요 40개점에서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다채롭게 진행한다.

행사기간 중 다 음용한 세계맥주 빈 병 또는 캔을 매장 내 ‘월드 비어 리사이클 부스’로 가지고 오면 빈 병(캔) 개수에 따라 선물을 증정하는 ‘월드 비어 리사이클 캠페인’을 펼친다. 1~10병(캔)까지는 세계맥주 코스터(컵받침)를 증정하고 11병(캔) 이상 가져오면 세계맥주 오프너를 제공한다.

전 국민의 축구 응원 열기가 높아지는 시기인 만큼 오는 18일까지 ‘월드 비어 위시 캔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한민국 대표팀의 조별 예선 3경기 스코어를 모두 맞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세계맥주 전용잔 패키지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응모는 대한민국 1차전이 열리는 오는 18일 밤 9시 이전까지 40개 행사 점포에서 진행된다.

세계맥주와 함께 즐기기 좋은 간편식 먹거리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오는 12일까지 전 점에서 홈플러스 자사 간편식 '올어바웃푸드' 행사상품 90여종 중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기간 AAF 감자탕, 핫윙, 바비큐 폭립 등 다양한 안주거리들로 맥주 마니아들의 발길을 붙잡을 예정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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