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문화재단 '근대문화유산' 활용사업 팔걷어

최종수정 2018.05.28 07:37 기사입력 2018.05.28 07:37

댓글쓰기

경기문화재단 '근대문화유산' 활용사업 팔걷어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문화재단이 다음 달 14일까지 근대문화유산 활용 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근대문화유산 활용사업은 근대문화유산에 문화공간을 조성하거나 근대문화유산을 지역 커뮤니티의 거점으로 활용하는 등 근대문화유산에 대한 도민의 관심과 유산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말한다.

활용 대상은 등록문화재 뿐만 아니라 1968년 이후 시설이나 등록문화재로 등록되지 않은 시설 중 역사적 의미가 큰 시설도 포함된다.

근대문화유산 활용사업은 시ㆍ군과 소유자의 동의와 문화기획ㆍ문화예술관련 법인ㆍ단체들의 협업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사업으로 단독 신청도 가능하지만 컨소시엄 형태로도 신청할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은 서류심사와 인터뷰를 통해 오는 7월2일 최종결과를 발표한다.

도내 소재 등록문화재는 현재 80건이나 사생활 침해와 재산권 행사 제약에 대한 우려로 등록되지 않은 근대문화유산이 다수 존재하고 있어 소유자와 주민이 상생하는 활용모델 도입이 시급한 실정이다.

도현선 도 문화유산과장은 "공공 주도의 한계를 벗어나 소유자와 지역주민이 상생하는 활용모델 도입과 확산이 이 사업의 목적"이라면서 "이 사업을 통하여 역사적 가치가 있으나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많은 근대문화유산이 발굴되고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