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차량판매 온라인플랫폼 '핀카'에서 자동차 금융상품 '1Q오토론'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핀카의 금융메뉴를 통해 1Q오토론의 대출 가능 한도를 조회하고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증빙서류의 제출도 가능하다. 신청대출 처리단계를 실시간 확인하고 적용된 금리 등의 주요 처리결과도 조회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모바일로 자동차 할부금융 한도를 조회하고 다이렉트로 신청까지 가능한 '롯데카드 다이렉트 오토' 서비스를 출시했다.
롯데카드 다이렉트 오토는 롯데카드 모바일 웹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차종·기간·대출신청금액과 관계없이 고객 이름과 주민번호만 있으면 언제나 자동차 할부금융 한도 조회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한도 조회의 경우 롯데카드 회원이 아니어도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 다이렉트 오토를 이용하면 연 1.6~3.8%의 이자율로 최대 60개월까지 신차 할부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선수금을 할부금융 원금의 10% 이상 납부한 경우 12개월은 연 1.6%, 24개월은 2.6%, 36개월은 2.9%, 48개월은 3.2%, 60개월은 3.5%로 이용 가능하다.
롯데카드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7월 31일까지 다이렉트 오토 할부신청금액 1000만원 이상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주유권(100만원 1명/5만원 10명/1만원 3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모바일 플랫폼 '신한 판(FAN)'을 통해 전국 지하철,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선불형 판 교통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1회 충전, 자동 충전, 선물하기, 조르기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충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동충전은 최소금액과 자동충전 금액을 사전에 설정해 잔액이 일정 금액 이하면 자동으로 충전되며, 선물하기 및 조르기를 통해 부모가 자녀 등에게 실시간으로 충전해 줄 수 있다.
또 잔액을 고객 계좌로 환불할 수 있고, 소득공제 신청 시에도 이용금액이 자동 적용된다. 별도의 충전 수수료는 없다. 별도의 앱을 설치하거나, 추가 정보를 기입할 필요 없이 신한 판에서 간편 서비스 가입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카드를 사용할 때는 스마트폰에서 NFC 기능을 활성화한 후 LCD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단말기에 갖다 대면 된다. NFC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5.0 이상의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다.
전국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은 물론, KTX 승차권 구입, 전국 철도역 내 다양한 매장과 스토리웨이 편의점, 전국 이마트24 편의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코레일이 운영하는 '모바일 교통카드 레일플러스' 서비스를 신한 판에 탑재한 형태다.
신한카드는 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말까지 이 카드 서비스를 가입하고 자동충전 시 자동충전 금액의 10%를 총 2000포인트 내에서 지급한다. 또 자동충전으로 3회 이상 충전한 고객에게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KB캐피탈과 JB우리캐피탈은 한국GM과 함께 이달 한달간 쉐보레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캐피탈은 해당하는 쉐보레 차량에 대해 48개월부터 최대 72개월까지 차종별로 적용되는 금리로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차종별로는 2018년형 올란도, 캡티바가 연 1.9%의 금리가 적용되며, 올 뉴 크루즈는 2017년형 6월 포함, 이전 생산분에 한해 1.9%의 금리가 적용된다. 2018년형 스파크는 2.9%의 금리가 적용되며, 올 뉴 말리부와 더 뉴 트랙스는 3.9% 금리가 적용된다.
한국GM은 6월 15일까지 쉐보레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는 총 200명의 고객을 선정해 오는 8월까지 두 달 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제품 시승 경험을 제공하는 쉐보레 엠버서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JB우리캐피탈은 5월 중 쉐보레 신규 구매고객이 스파크 100만원, 말리부 150만원, 트랙스 150만원, 크루즈 최대 400만원의 현금할인과 함께 JB우리캐피탈의 4.5% 금리의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한다.
특히 Bolt/Volt 전기차를 구매하는 고객이 JB우리캐피탈의 1000만원 이상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최대 72개월간 3.5%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한국GM은 5월 한 달간 말리부, 트랙스 신규 구매고객에 대해 7년, 14만km의 보증서비스를 제공하며 캡티바 400만원, 올란도 300만원 등의 차량할인과 Bolt/Volt 전기차 구매고객에 대한 30만원 충전카드 지급 등 다양한 고객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