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 개최…공중파 채널로 방영 예정

최종수정 2018.05.16 11:00 기사입력 2018.05.16 11: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식품 분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를 발굴하기 위해 '2018년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및 전국 11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지역예산을 거쳐 45개팀을 뽑은 후 전국 본선을 실시한다. 이후 상위 10개팀이 최종결선 무대에 진출하는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된다.

본선에 진출한 50개팀은 기술, 사업화, 발표 등으로 구성된 분야별 전문가 멘토단으로부터 1대1 심화 멘토링 지원을 받는다. 이번 콘테스트 전 과정은 방송프로그램으로 제작돼 9~11월 중 공중파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최종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억원이 수여된다. 결선에 진출한 10개팀에게는 기술사업화 연구개발(R&D) 자금과 현장 창업보육기회를 제공하고, 농식품 벤처제품관(붐붐마켓) 우선 입점 기회를 부여한다. 아울러 본선에 진출한 50개팀에게는 대형마트 특별 기획전, 투자유치 데모데이 등도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창업한 지 5년 이내 기업 또는 예비 창업자이며 식품 및 농산물, 농식품 ICT 접목 분야, 농산물 활용 바이오분야, 농기자재, 서비스, 6차산업 등 농식품분야에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결합시킨 아이템이라면 무엇이든지 응모가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내달 11일부터 7월18일까지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과 전국 11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한 오프라인(인편·우편) 신청이 가능하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