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우수 상품 도입으로 국내 GS25 경쟁력 강화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GS25가 대한민국과 베트남의 우수 상품을 수출입 하는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이날 행사에서 베트남 현지 협력업체들은 GS25에 자신들의 상품을 입점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지난달 GS25가 베트남에서 들여와 판매한 쌀국수 포띠뽀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포띠뽀는 판매 개시 10일만에 20만개가 모두 판매됐다.
GS25는 이번 파트너스 데이를 시작으로 베트남 협력업체의 상품을 국내로 들여오는 것에서 한 발 더 나아가 향후에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이 베트남 GS25를 비롯해 다양한 유통망에서 판매될 수 있도록 판로를 개척하는데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베트남 외에도 현재 대만 세븐일레븐, 필리핀, 홍콩, 싱가폴 등 5개국에 20여종의 PB상품을 수출함으로써 협력업체의 판로를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올해 안에 미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등 10개국까지 넓혀 나갈 계획이다.
김종수 GS리테일 가공식품 부문장은 “베트남에 진출한 GS25가 대한민국과 베트남 업체들의 수출입 창구로서 역할을 담당함으로써 협력 업체들의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베트남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국가로 PB브랜드 유어스 상품을 수출함으로써 중소 협력 업체의 판로를 획기적으로 넓혀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하겐다즈 맘껏 먹었다…'1만8000원 냉동식품 뷔페'...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