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C제일銀, 시각장애인 콘텐츠 제작 위한 '착한목소리페스티벌' 개최

최종수정 2018.04.18 09:26 기사입력 2018.04.18 09:26

SC제일銀, 시각장애인 콘텐츠 제작 위한 '착한목소리페스티벌' 개최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SC제일은행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C제일은행 본점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 콘텐츠 제작 목적의 목소리 기부 행사인 '착한목소리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행사는 목소리 재능기부자를 모집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녹음하고 기증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인 'SC제일은행 착한도서관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 행사는 SC제일은행의 모그룹인 스탠다드차타드(SC)의 아시아 네트워크 5개국(한국, 대만, 일본, 중국, 홍콩)에 위치한 주요 여행지와 명물 101건에 대한 정보와 묘사를 목소리 재능기부자들의 음성으로 담아 '아시아 여행 안내서' 오디오북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목소리 재능기부자를 선발하는 '착한목소리오디션'을 비롯해 시각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이해도 향상을 위한 '시각장애 VR체험존', '시각장애 퀴즈존', '화폐 점자 체험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착한목소리오디션'은 지난 15일까지 프로젝트 기부 신청 사이트에서 참가 신청을 한 사전접수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미처 사전 접수를 하지 못한 신청자를 위해 오디션 현장 접수도 받을 예정이다.
목소리 심사는 국내 최초의 시각장애인 아나운서인 이창훈 씨를 포함,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가 선발한 25명의 시각장애인 심사위원단이 맡게 된다. 심사 기준은 시각장애인이 듣기 좋은 목소리, 따뜻함이 있는 목소리 등을 기준으로 하며 총 101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오디오 콘텐츠로 제작될 아시아 여행지 사진전시, 여행지 대표지역 4곳을 3D 프린팅으로 제작한 모형을 직접 만지며 경험해볼 수 있는 촉각 체험전시도 진행한다.

SC제일은행은 SC제일은행 지속가능경영 공식 페이스북인 '더 착한 TV'를 통해 페스티벌 현장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